"공항을 여행자들 손으로 직접 만든다.
싱가포르 창이 공항이 오는 2004년 운항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인 제3 여객 청사 개발을 위해 세계 최초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싱가포르 민간항공국(CAAS)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공항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승객의 필요와 기대에 직접 부응하기 위한 것. 최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작품은 실제 제3 여객청사 공항시설 및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개 부문으로 나뉘어 나이와 국적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하나는 싱가포르 인이나 자국내 영주권자를 대상으로 하며 다른 한 부문은 창이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각 부문 최고상 수상자에는 싱가포르 1만달러가 주어지며 2등상 수상자에게는 5천달러, 3등상에게는 1천달러가 각각 수여된다. 또한 외국인 여행객 부문 3명의 수상자에게는 싱가포르 항공이 운항하는 어디든지 싱가포르 일반석 왕복항공권이, 국내 부문 수상자에게는 싱가포르에서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싱가포르 항공의 왕복 항공권을 받게 된다. 참가자 중
1백명은 추첨을 통해 1백50 싱가포르달러를 받는 행운을 갖게 된다.
참가 신청서는 창이 공항의 안내 카운터와 공모전 부스, 싱가포르 민간항공국 인터넷 웹사이트(http://www.changi.airport.com.sg)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신청 마감은 9월30일까지. 문의는 ☎65-3372747, FAX 65-3331954로 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