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법인과 즉각적인 소통으로 만족도 UP
-패키지부터 골프까지 다양한 여행 유치 중
 
사계절 내내 한국인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 필리핀은 그 수요만큼 많은 여행사들이 주력하는 지역이다. 필펀투어는 필리핀 클락을 전문으로 하는 랜드로, 일반 패키지 여행뿐만 아니라 동계 골프여행까지 다양한 종류의 여행을 유치하고 있다. 

필리핀 클락은 관광과 골프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이동거리가 짧기 때문에 이동에 대한 불편함이 없고 관광과 골프를 연계한 상품도 설계가 가능하다. 때문에 골프시즌인 동계에는 특히나 바빠지는 지역이다. 그러나 여행자들이 많은 만큼 골프장이나 호텔과 GSA 계약을 맺기 쉽지 않은 편이다. 필펀투어는 2군데 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호텔과 골프장 등의 장점과 블록을 공유해 여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돕고 있다.

필펀투어는 필리핀 클락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현지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현지 법인을 가짐으로써 좀 더 실질적으로 여행자들을 돌볼 수 있게 됐고 상품을 만들 때도 현지와 연계한 차별화된 일정을 만들 수 있었다. 한국 오피직원들은 현지와 직접 소통하면서 상황을 바로바로 파악하고 여행자들의 정보와 요구를 전달한다. 필펀투어 홍유택 소장은 “오피직원과 현지 가이드의 소통을 통해 여행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여행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단순히 소통에만 힘쓰는 것은 아니다. 매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가이드의 마인드교육, 행사진행교육, 정보교육을 진행한다. 더불어 행사 전날에는 여행사의 요구사항과 여행자의 연령대, 취향에 맞춰 기본적인 준비를 마무리한다. 일정이 돌아가는 중에도 중간보고가 진행되고 일정이 끝난 후에 완료보고서까지 작성한다. 상품을 만드는 것부터 여행이 끝난 후 마무리 행사보고서를 받기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한다. 

2014년에는 클락에 골프장 3곳과 호텔이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필펀투어는 현지 인프라가 좋아지는 만큼 여행자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또 더 많은 여행자들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14년도 동계시즌에는 목표 모객을 올해보다 500여명 높인 2,000명으로 세워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070-7560-8225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