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지난달 상품 판매 결과와 이유
‘천안 테딘 객실+워터파크 2인 패키지’는 주중 및 금요일 객실 수량을 대량 확보 후 판매를 진행했다. 불빛축제와 눈썰매 입장권 포함해 더욱 눈길을 끌었고, 성인들의 향수와 감성을 자극할 로보트 태권V 작품도 전시해 관심을 모았다. 수도권에서 1시간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도 인기에 한 몫을 했다. 해외에서는 ‘세부 임페리얼팰리스 자유여행 4/5일’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 쿠팡에서는 공항 픽업 서비스, 1박당 50~70달러 상당의 연말 추가비용 포함, 룸 업그레이드의 특전과, 성인 2명 이용시 동반 아동 최대 2명 반값의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달 주목하는 딜과 이유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스파+스노우파크’ 상품은 도심에서 즐기는 워터파크와 눈썰매 상품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크리스마스와 연말기간을 포함한다는 점과 52% 할인이라는 파격가가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서울에서 30분 거리로 수도권에서의 이동이 편하다는 것도 장점이었다. 해외에서는 ‘사이판 월드리조트 자유여행 4/5일’ 상품이 인기였다. 전 일정 호텔식에 BBQ 특식을 포함했고, 1~2월 겨울 성수기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100만원 이하라는 상품가로 다가갔다.  
 
정리 = 김명상 기자

Briefing
쿠팡 여행레저실   김성익 실장
계절 및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가족단위 여행을 즐기는 고객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국내에서는 온천(스파), 불빛축제, 눈썰매장 상품의 호응이 높고, 크리스마스 및 새해맞이 등의 이슈로 무박 또는 숙박패키지 상품 판매가 동시에 증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울러 해외에서는 1월 설 연휴 급모객 상품의 인기가 뜨거울 것으로 생각하며, 겨울방학 시즌에 걸맞는 단거리 가족여행 및 리조트 상품에 대한 반응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