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청이 제안하는 지역전문가 과정

 

아직 가보지 않은 그곳
▶캐나다관광청 

전문가가 되는 길은 고단하지만 그 끝은 달다. 2014년도 캐나다관광청에서는 스페셜리스트 교육 프로그램을 조금 더 강화한다. 캐나다 개별여행 및 상품 개발에 좀 더 포커스를 둔 교육과정은 여행업계 경력 5년 이상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현재 한국 여행시장에서 아직 판매되지 않고 있는 마니토바, 노바스코샤, 뉴브런즈윅, 옐로나이프 등의 지역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지역에 대한 교육과 교육과정 이수 후 팸투어로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지방에 위치한 여행사 직원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도 눈여겨 볼만 하다. 캐나다 여행 상품을 처음 판매하는 이에게 적합한 ‘탐험가 과정’과 이 과정을 이수한 이들을 위한 ‘전문가과정’이 있다. 온라인 교육은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과정에 따른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 2014년 1월 13일~20일  교육기간 2014년 2월~2015년 2월(월 1회 2시간씩)  국내 도입연도 2009년 선발기준 5년 이상 업계 경력자, 3년 이상 캐나다 혹은 장거리 상품 판매자  장소 주한 캐나다대사관 1층  문의·신청 이메일접수 lee.stella@ctc-cct.ca


입학, 강의, 현장학습, 졸업
▶ 스위스관광청 

스위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은 알아야 한다. 스위스관광청에서는 스위스 지역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인 ‘스위스 트래블 아카데미’를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지역에 대한 기본 상식을 테스트하는 입학시험을 통과해야 8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들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강의는 듣는 것만으로 전부가 될 수 없다. 졸업시험까지 통과해야 팸투어를 다녀올 수 있는데, 그 후 제출하는 과제도 최종 졸업여부에 영향을 미친다. 1월 중순부터 자체 선정 기준에 부합한 스위스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공고를 통해 지원을 받는다. 유럽지역 담당자이자 10년 이상 근속 근무한 이들에게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관광청은 매년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교육을 진행하는데, 올해의 테마는 ‘파노라믹 뷰’다. 스위스에서 가장 전망 좋은 호텔, 산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면서 지역 및 기차 등 기본적인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모집기간 1월 중순  교육기간 2014년 2월 말~(8개월)  국내 도입연도 2007년  선발기준 스위스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 직원 (자체 선정)  장소 스위스관광청 세미나실  문의·신청 info.ko@switzerland.com


언제든 공부하러 오세요
▶ 뉴질랜드관광청 

선생님들은 공부 하고 싶은 학생에게 언제나 열려있는 존재다. 이처럼 뉴질랜드관광청도 뉴질랜드 지역에 대해 관심있는 이라면 언제든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계정을 개설한 후 10개의 온라인 트레이닝 모듈을 이수하면 된다. 다만 각각의 모듈 유효기간은 1년이므로, 10개를 모두 이수하더라도 기간이 만료된 모듈은 재이수를 해야 한다. 또한 한번 이수를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보와 상품은 늘 변화하기 때문에 2년마다 갱신해야 수료증이 유효하다. 1차 교육에서는 기본적인 지역 정보를 학습하고, 2차 교육에서는 스키, 와인, 트레킹 등 특화되어 있는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학습의 능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12월부터 텍스트 위주의 퀴즈에서 다량의 이미지 삽입으로 비주얼을 강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집기간 상시  교육기간 상시  선발기준 뉴질랜드 여행 상품을 홍보, 판매하는 여행업 종사자  장소 온라인  문의·신청 www.newzealand.com/kr

 


내가 만든 일정대로 간다
▶프랑스관광청

프랑스에 집중하자. 프랑스관광청에서는 2011년부터 매년 테마를 가지고 여행사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도 레일유럽과 에어프랑스가 함께 협력 파트너로 참관하여 현장 교육이 이루어진다. 패키지와 FIT 전문 여행사 중 프랑스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곳을 선정하여 25~30여 명을 초대할 예정이다. 따라서 일반적인 스페셜리스트 대상 교육이 아닌, 실질적으로 상품에 반영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진행하여 단독 상품을 더 많이 보급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에 기본적인 프랑스 관련 교육 내용 외에도 파리를 비롯하여 여러 지방 도시들을 함께 홍보 및 교육한다. 그룹으로 조를 이루어 상품개발을 하는 시간도 주어지는데, 1등 조원들에게는 직접 만든 상품의 일정대로 팸투어를 보내주는 특전이 있어 흥미롭다. 한편, 올해부터는 선정된 여행사 외에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도 오픈할 예정이다.

모집기간 미정  교육기간 2014년 3월(1박2일)  국내 도입연도 2011년  선발기준 프랑스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여행사  장소 미정  문의·신청 www.kr.rendezvousenfrance.com


커피마시며 공부하자
▶캘리포니아관광청 

공짜로 공부하는데, 커피까지 제공한다. 캘리포니아관광청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기본정보 ▲캘리포니아 지역 ▲테마파크와 야외활동 ▲문화 & 엔터테인먼트 ▲음식과 음료 ▲휴식과 재충전 ▲교통수단 등 총 7개의 모듈을 이수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 받는다. 2013년 8월에는 한 달 동안 이수자들에게 기프티콘을 두 개씩 증정했으며, 상위 득점자 20명에게는 영화 예매권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도 있었다. 또한 향후 여행사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하게 될 경우 온라인 엑스퍼트 프로그램 이수자를 우선적으로 초청할 계획이다.

모집기간 상시  교육기간 상시  국내 도입연도 2011년  선발기준 여행업 종사자  장소 온라인  문의·신청 www.californiaexpert.travel/login

 

나는야 MICE 전문가
▶홍콩관광청

홍콩은 아시아 비즈니스의 허브이자 다양한 규모의 행사장, 풍부한 콘텐츠를 겸비한 곳으로 MICE 행사에 우월한 요건을 갖췄다. 이에 홍콩 관광청은 2010년부터 MICE 분야를 대상으로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2014년도 역시 기본적인 틀을 벗어나지 않는 방향에서 동일하게 실시할 예정이다. 1,2,3단계의 온라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좀 더 심화 학습을 하게 된다. 또한 팸투어를 통해 홍콩의 다양한 매력과 장점을 경험할 수 있다. 상반기 예상모집인원은 약 20여 명이며, 하반기에도 역시 2~30여 명의 홍콩 MICE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초기에 진행된 프로그램이 MICE 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에 큰 비중을 두었다면, 향후에는 어떻게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끌어낼 수 있을지에 더 집중한다.

모집기간 2014년 1월 중  교육기간 온라인·오프라인 2월 중 팸투어 2월 말~3월 초 최종세미나 3월 말  국내 도입연도 2010년  선발기준 MICE 담당자  장소 미정  문의·신청 www.discoverhongkong.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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