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0만개 호텔 실시간 예약 … 6월부터 항공권 예약도 

여행박사가 온라인 여행서비스 산업에 발을 담갔다. 여행박사는 전 세계 10만여개 호텔에 대한 24시간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에어텔박사’를 론칭하고 지난달 2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는 6월부터는 항공 예약 서비스도 시작, 항공과 호텔을 한 번에 결제하는 고객에게 특별 할인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여행박사의 자회사인 에어텔박사는 자본금 3억원으로 작년 1월30일 설립됐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 외국계 OTA들이 한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최근의 추세를 반영, ‘한국형 OTA’를 표방하며 등장했다. 이번에 론칭한 홈페이지와 시스템은 에어텔박사가 만 1년여 동안 개발한 결과물이다. 에어텔박사 관계자는 “외국계 OTA는 예약 변경, 취소, 환불 등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 등 한국 고객들이 이용하기에 다소 불편함이 있다”며 “‘인기호텔’로 중점 노출하는 호텔도 미국인의 취향 위주로 선별돼 한국인이 선호하는 호텔과는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다. 

에어텔박사는 종합 여행사인 여행박사의 10년여 간 노하우와 빅데이터 100만 건을 반영해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홍콩, 오사카, 도쿄, 마닐라, 방콕, 싱가포르, 마카오 등 상위 7대 도시에 대한 정보를 전진 배치했다. 에어텔박사 박제권 대표는 “한국인 여행객들은 해외여행 시 교통이 편리하고 경제적인 호텔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며 “고급호텔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인테리어를 갖춘 비즈니스호텔들이 실속파 해외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점도 간과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에어텔박사는 론칭 기념으로 34개 일본 호텔을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하는 특별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또 향후 2달 동안 에어텔박사에서 호텔을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SNS를 통해 에어텔박사 오픈 소식을 소문내면 아이패드 미니(1명)와 스타벅스커피 기프티콘(50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www.airtelbaksa.com

 고서령 기자 ksr@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