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 레드와인이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다. 세계적인 여행전문지인 비즈니스 트레블러(Business Traveler)가 실시한 기내 와인 서비스 조사에서 아시아나는 레드와인 부문에서 평점 20점 만점에 18.25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이번에 1위로 선정된 아시아나의 레드와인은 93년산 샤또 그뤼오 라로즈(Chateau Gruaud-Larose). 전세계 최고의 와인 생산지로 꼽히는 프랑스 메독지역 생쥴리엥 포도원을 원산지로 하며 포도품종 까베르네 쏘비뇽을 원료로 한다. 검붉은 자주빛깔, 감미로운 향기, 풍부한 과육 및 깊은 뒷맛이 인상적인 와인으로 손꼽힌다.
아시아나는 금년부터 전세계 노선 퍼스트 클래스와 미주·유럽 등 장거리 노선 비즈니스 클래스에 이 레드와인을 제공해 오고 있다. 2위는 싱가포르 항공, 3위는 미국의 TWA의 와인이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남아프리카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일본항공, 에어뉴질랜드 등이 순위에 올랐다.
화이트와인 부문에선 1위를 차지한 KLM네덜란드항공의 빌라 마라 쁘리바 빈 쇼비뇽 블랑에 이어 남아프리카항공, 핀 에어, 일본항공 등이, 샴페인 부문에선 전일본항공의 삐페-에이드식 꾸베 브뤼가 1위를, 에어 뉴질랜드와 US항공이 2위에 올랐으며 콘티넨탈항공, AOM불란서 항공과 핀에어 순서다.
비즈니스 트레블러지의 기내 와인 평가조사는 지난 89년부터 실시해 온 것. 이번 조사에서는 세계 26개 항공사가 출품한 와인을 각계의 와인전문가 19명이 판정한 결과에 따라 순위를 매겼다. 또한 최고급 와인을 감별·선택하여 탑재하는 일은 항공사의 기내 서비스 수준을 대표하는 상징성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각 항공사들이 양질의 와인을 제공하는 일에 힘쏟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