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23일 ‘재스퍼 모터사이클 런’ 축제

한여름의 캐나다 로키를 짜릿하게 질주하는 축제가 오는 23일 재스퍼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재스퍼 모터사이클 런(Jasper Motorcycle Run)’이 그것.

재스퍼 모터사이클 런의 코스는 로키에서도 가장 눈부신 경관을 자랑하는 구간으로 짜였다. 재스퍼의 대표적인 스키리조트인 마못 베이슨(Marmot Basin)에서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고, 애서배스카 폭포(Athabasca falls)와 선왑타 폭포(Sumwapta falls)에선 깎아 지르는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물줄기를 볼 수 있다. 그림 같은 멀린 호수(Maligne Lake)의 분위기 속에서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도 있다. 축제 참가자들이 중간 중간 쉬어가며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재스퍼 4개 명소에는 정거장이 설치된다. 알버타관광청 관계자는 “아름다운 로키의 자연을 만끽하는 것이 축제의 목적인만큼 모든 구간의 최고 속도는 시속 90km로 제한된다”고 설명했다. 

축제 홈페이지(www.jaspermotor cyclerun.com)의 숙박정보(Where to stay) 메뉴에서는 참가자들에게 할인요금과 축제 패키지를 제공하는 숙소의 정보를 제공한다. 고급 리조트인 ‘재스퍼 파크 롯지(www.fairmont.com/jasper)’부터 저렴한 요금 대비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멀린 랏지(www.malignelodge.com)’까지 다양한 재스퍼 숙박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고서령 기자 ksr@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