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자유여행자들을 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신. 저렴한 항공권과 다양한 호텔 상품은 있는데, 현지에서 즐길거리가 부족하다고? 그렇다면 아이푸켓인포가 답을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B2B 대상으로 푸켓 현지투어를 제공하는 아이푸켓인포는 지난해 말 오픈한 신생 업체다. 10여년 간 푸켓에서 외국인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현지투어를 제공해 온 푸켓투어닷컴
(www.phukettour.com)이 모태다. 덕분에 신생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현지투어와 안정적인 운영이 보장되는 것이 강점이다. 다른 현지 투어 업체와 비교해 가격 경쟁력도 있지만, 무조건 ‘싼’ 상품만 취급하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여행자의 안전과 투어 서비스의 품질이 고루 충족되는 검증된 상품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할 경우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아이푸켓인포 도국현 차장은 “분명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런 자신감은 푸켓 현지의 투어라운지와도 연관된다. 아이푸켓인포는 안다만 엠브레이스 호텔 로비에 한국인이 상주하는 투어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라운지에서는 각종 현지 정보를 제공하고 긴급한 문제 해결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이드나 인솔자 없이 여행하는 특성을 가진 자유여행자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이푸켓인포는 협력제휴를 맺은 여행사를 이용하는 자유여행자들에게 이 공간을 개방할 계획이다. 도국현 차장은 “단지 투어만 제공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푸켓 현지에서도 서비스가 연장된다는 개념”이라며 “판매하는 여행사들이 자유여행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궁극적으로는 ‘푸켓’하면 떠오르는 라운지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해 라운지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기대도 전했다. 

아이푸켓인포는 푸켓 현지투어를 제공하려는 여행사들과 적극적인 제휴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도 차장은 “항공이나 호텔 작업이 되어 있지만 현지 투어가 없는 경우 아이푸켓인포의 상품을 연계해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www.iphuket.info, 02-777-2922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