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KAL)은 서비스산업에 필수적인 각종 예절을 교육시킬 전문 교육기관 「서비스 아카데미」를 오는 10월5일 개원한다.
국내 유일의 종합예절전문교육기관으로 문을 열게될 「서비스 아카데미」는 인사, 표정관리(미소), 말씨, 용모, 태도, 전화응대, 직장예절 등 기본예절은 물론 고객심리까지를 파악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교육과정과 행동실습 위주의 종합적인 예절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대한항공은 「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해 1차로 대한항공 전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받게 한 다음 2차로 한진그룹 전 분야에서 획기적인 서비스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전·현직 승무원 중 우수요원을 선발, 국내외 해외에서 과정연수까지 완료한 예절전문강사들로 하여금 교육을 담당케 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서비스 아카데미를 개원한 것은 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한 항공운송업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로 경쟁우위를 점하겠다는 국적항공사의 자구노력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서비스 아카데미」에서의 모든 교육은 경기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대한항공 교육원 상남연수원에서 이루어진다. 동 연수원에는 현재 12명의 강사들이 포진하고 있으며 6개의 학과장 및 과정교육실 등의 각종 시설과 VTR,자세교정용 스크린, 캠코더 등의 기재를 갖추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