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A 액션 플랜(Action Plan)」으로 명명된 이번 특별 사업계획은 통화 위기, 주가폭락, 동남아 밀림 대화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시아 지역 회원국의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된 단기적인 마케팅 및 홍보 프로그램으로 유럽, 북남미 시장과 동구, 남아프리카, 중동 시장 등 장거리사장으로 부터의 관광객 유치를 촉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방한한 조제프 A.맥이너니 PATA회장은 『각 지역에서의 회의 개최를 통해 이 플랜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혀 각 국가의 관광산업 발전에 청신호로 받아들이고 있다.
또한 이경문 한국관광공사 사장도 지난 23일 맥이너니 회장의 예방을 받는 자리에서 한국이 미주, 유럽 등 장거리 시장으로부터 관광객 유치를 증대할 수 있도록 PATA가 미주, 유럽지역 여행업자를 대상으로 한 판촉활동 기회를 확대해 주도록 적극 요청했다. 한국은 IMF 시대를 맞아 원하가 절하되어 관광과 쇼핑을 즐기기에 최적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PATA 액션 플랜」은 아·태지역의 관광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매체를 통한 범 세계적인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회원의 특별 할인정책 및 판촉 행사 목록을 세계 79개 지부의 배포망을 이용하여 각 지역의 회원 여행업체에 제공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유럽 및 중동, 북미 지역 등에서 개최되는 관광 트레이드쇼 참가와 각 지역에서 워크숍 등을 개최하여 회원국의 관광상품 판촉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기관리팀을 동원, 외래관광객 유치 촉진을 위한 특별 마케팅 계획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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