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한국관광정책학회(회장 경기대학교 이장춘 교수)는 오는 18일 경기대학교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21세기 한국관광정책방향 모색을 위한 관광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순천향대학 조영길 교수의 「관광수지 개선과 21세기 관광정책의 지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한국관광공사 이경문 사장, 문화체육부 임병수 관광국장, 한국관광협회 백남근 상근부회장, 올림픽 파크텔 김창년 사장 등 관광 관련기관 및 업계 인사들이 자리한 가운데 활발한 토론을 벌이게 된다.

 태국정부 관광청은 지난 8일 태국에서의 스쿠버다이빙에 대한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국내 50여명의 스쿠버다이빙 전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국내의 다이빙 환경소개와 더불어 태국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활동도 소개했다.
 이 행사에는 푸케트에서 다이빙과 트레킹 전문회사, In Depth Adventure를 운영하는 로버트 코겐씨와 Milbert Associate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앤 밀러씨가 연사로 참석해 스쿠버다이빙 산업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캐세이패시픽항공 한국지사가 자매사인 홍콩 드레곤 에어의 한국 총대리점 업무를 개시했다.
 캐세이패시픽항공은 드레곤 에어를 통해 중국내 17개도시로 연결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을 원할 경우 여행사나 캐세이패시픽항공 한국지사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02/773-0321)

 소피텔, 노보텔 등 다양한 호텔 등급의 체인을 보유한 아코르 아시아 퍼시픽이 주최한 「'97 미니 마트」가 16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엔 홍콩, 인도네시아, 방콕 지역의 대표단들과 소피텔 상하이, 노보텔 족자카르타, 노보텔 싱가포르, 소피텔 마닐라, 뉴질랜드 호텔 등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여행사 등을 상대로 다양한 판촉활동을 펼쳤다.

 오스트리아 관광청이 97년 하반기부터 2000년까지 비엔나에서 열리는 행사들이 실려있는 비엔나 세일즈 메뉴얼(Sales Manual)을 배포한다. 이 책자는 오스트리아 관광청에 문의하면 배부받을 수 있다. ☎02/773-6428

 (주)푸른세계여행이 부산직영 지점을 오픈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 4가 55-1 대림빌딩 202호이며 연락처는 051/462-6500, FAX 051/462-6555 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