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직관적 카테고리와 레이아웃’ … KRT ‘7일간의 핫딜, 웹진 등과 연계’

봄을 앞두고 여행사마다 홈페이지 새단장에 분주하다. KRT는 지난달 25일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KRT측은 ‘디자인을 세련되게 수정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재미와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고 소개했다. 새로 선보인 기능 중에는 ‘7일간의 핫딜’ 섹션과 ‘테마’ 섹션이 눈길을 끈다.  

‘7일간의 핫딜’은 가격, 일정, 특전 등에 있어 경쟁력 있는 상품을 한시적인 기간 동안 노출하는 코너로 매주 목요일 새로운 상품이 업데이트된다. KRT는 내부 검수를 통해 가격이나 일정 등에 경쟁력 있는 상품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품을 노출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테마’ 섹션은 클릭 시 2주 간격으로 발행되고 있는 웹진(KRTalk)과 연동되도록 했다.

노랑풍선은 이에 앞서 지난달 22일 인터넷과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원하는 여행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카데고리를 분류했으며 이미지 중심의 레이아웃, 상품의 핵심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 기능, 여행지의 날씨와 시간을 확인하는 기능 등을 추가했다. 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긴급모객과 이벤트 페이지를 홈페이지 중앙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모바일 서비스도 전면 개편했다. 웹 홈페이지에 구현돼있는 모든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여행상품과 관련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자체 통합정보시스템을 개편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자체 시스템을 통해 고객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기능도 구축했다. 
 

신지훈 기자 jhshi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