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이제 충분히 똑똑하다. 여행 경험도 많고 정보도 도처에 넘쳐 난다. 똑똑해진 여행자를 붙잡기 위해서는 여행사도 그만큼 많은 준비를 해야 한다. 저렴한 가격은 기본이고 무분별한 정보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정확한 안내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판매만 하고 책임은 지지 않는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 대한 불안을 잠재울 수 있는 안전장치도 여행사의 중요한 무기가 될 수 있다. 소비자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여행사의 역할을 제시하려면 그만큼 전문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혼자 힘으로 어렵다면 든든한 파트너를 찾는 것도 방법이다. ‘호텔돌핀스’는 글로벌 외국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도 15년간 여행사만을 상대해 온 토종 B2B 호텔 예약 사이트다. ‘여행사 전용’ 호텔 예약 사이트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고수하며 15년간 쌓아 온 내공과 노하우는 기대 이상으로 탄탄하다. 호텔돌핀스가 여전히 주목받는 이유를 살펴봤다. <편집자 주>
 
 
호텔돌핀스 소개
-호텔 전문코디네이터의 맞춤 예약
-24시간 한국어 비상연락망 등 운영
-마일리지 쇼핑몰 운영과 앱 제공

호텔돌핀스는 개별자유여행 전문 여행사 내일투어에서 운영하는 여행사 전용 호텔 예약사이트이다. 전세계 120여개국, 5,000여개 도시, 6만여개 호텔을 실시간으로 비교, 검색해 가장 최적의 경쟁력 있는 요금을 제공한다. 2002년 출시돼 15년의 탄탄한 노하우를 자랑하며, 호텔 전문코디네이터가 여행 목적에 맞는 호텔, 객실을 선별해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도 강점이다. 
문의 02-6262-5900 
www.hoteldolphins.com
 
 
●호텔돌핀스 강점 
 
①​ 최고 호텔 엄선, 최다 호텔 제공
대한민국 최대, 최고 공급능력 자랑
 
전세계 120여개국, 5,000개 도시, 6만여 개 호텔 DB를 갖추어 최적의 호텔을 경쟁력 있는 요금으로 제공한다. 호텔베즈(Hotelbeds), 익스피디아(Expedia), 미키(MIKI), 쿠오니(Kuoni) 등 전세계 65여개의 신뢰할 수 있는 호텔공급업체와 제휴했으며, 스타우드, 인터콘티넨탈, 하얏트 등 유수 호텔과 직거래 계약을 맺어 경쟁력 있는 호텔 요금을 갖고 있다. 
 
② 실시간 비교, 최적의 요금
여행 지역은 물론 원하는 요금과 여행 테마 검색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6만여 개 호텔 DB를 갖춘 실시간 예약 시스템 EXP 2.2을 통해 조건별 검색부터 실시간 예약 완료까지 원클릭으로 이뤄지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③최고의 객실 선별 능력을 갖춘 호텔 전문코디네이터 
    
전문 호텔 상담원이 없는 타 호텔 사이트와는 달리 호텔돌핀스는 지역별 호텔 전문코디네이터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여행사 직원의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한다. 개별 여행자가 원하는 최상의 호텔을 선별하고 정보도 제공해준다. 효율적인 업무지원을 위해 전문적인 담당 코디네이터 및 세일즈를 지정해 개별여행, 배낭여행, 가족여행, 허니문까지 고객의 여행목적에 딱 맞는 호텔을 찾아낸다.
 
④​ 맞춤 홈페이지…여행사 편의 강화
호텔돌핀스는 다양한 기업, 여행사들과의 제휴를 맺고 회원사의 고객이 최적의 호텔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회원사에 맞는 홈페이지를 개별로 맞춤 제작하고 원하는 호텔의 컨텐츠를 담을 수 있도록 한다. 
 
⑤​ 카드결제시 수수료 면제 
타 업체는 카드 결제시 수수료를 커미션에서 제하는 반면 호텔돌핀스는 거래 여행사의 카드 결제시 수수료를 완전 면제해 준다. 또한 10%의 커미션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한다.

●호텔돌핀스만의 여행사 서비스 

①​ ⓝ돌핀Shop
ⓝ돌핀Shop은 여행사 직원들을 위한 마일리지 쇼핑몰이다. 호텔돌핀스 예약 시 적립되는 마일리지로 원하는 기프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객실당 기본 500마일리지가 적립되며, 3만점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적립한 마일리지로 5,000점부터 100만점에 해당하는 문화상품권, 스타벅스 카드, 백화점 상품권은 물론 호텔바우처까지 원하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더블 마일리지, 트리플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중 진행해 더 많은 마일리지 적립 기회를 제공한다.    
 
②​ 호텔돌핀스 앱
호텔 예약부터 결제, 바우처와 인보이스 출력까지 한번에 처리 가능해, 소규모 여행사도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하다. 결제 완료 후에는 바우처를 이메일로 바로 발송 가능하며 예약을 확정한 호텔 정보 및 기타 내용은 앱을 통해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호텔돌핀스’ 앱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호텔돌핀스 담당코디네이터 미니인터뷰
호텔돌핀스 음선영 주임
어떤 상황에서도 24시간 한국어 지원 서비스
 

1. B2B 전문 호텔 예약 사이트로써 호텔돌핀스 직원들의 경쟁력 및 특장점은?   

호텔돌핀스의 가장 큰 장점은 24시간 비상 연락망을 통한 빠른 문제해결입니다. 유럽이나 미주의 경우 한국과 시차가 맞지 않아 현지에서 문제가 발생해도연락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OTA (Online Travel Agency)를 통해 예약한 경우 한국 업무시간 외에는 영어로만 통화가 가능한데 호텔돌핀스의 경우 24시간 비상연락망을 통해 한국어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이는 빠른 문제해결을 돕고있습니다.  

호텔돌핀스 코디네이터의 가장 큰 경쟁력은 다양한 경험에서 나온 전문성입니다. B2B 고객사들이 모든 호텔의 컨디션이나 위치를 자세하게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호텔돌핀스 코디네이터는 다양한 예약 경험에서 나온 정보나 불만사례 등을 바탕으로 고객사가 호텔을 결정하고 예약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업무를 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는?

업무를 하면서 가장 성취감을 느낄 때는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조건의 호텔을 제공할 때 인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 여행객의 경우 간혹 매우 생소한 지역으로 출장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수지역의 경우 예약 가능한 호텔이 많지 않아 다른 경쟁업체에서 못 찾거나 호텔 찾는 데 어려움이 많아서 요청 주실 때가 있는데 손님의 요청사항들에 적합한 호텔을 찾을 때 보람됩니다. 또한 계약을 맺고 있는 다양한 지역의 호텔을 경쟁업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추천할 수 있을 때 성취감을 느낍니다.
 
3. 교육을 얼마나 자주하고 어떤 교육이 진행되나? 

호텔 전문 코디네이터가 갖춰야 하는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주기적인 호텔교육을 진행합니다. 담당자별로 각각 지역을 나눠서 해당 지역의 신규호텔, 호텔 등급별 추천호텔, 고객군별 맞춤호텔 등을 조사 후 교육을 하며, 완료 후 교육내용에 관한 간단한 TEST도 시행됩니다. 교육 완료 후 그 동안 생소하거나 어려움을 느꼈던 지역에 대한 지식이 보완되고, B2B고객사의 요청에 맞는 맞춤호텔 추천을 보다 전문적으로 진행 할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큰도움이 됩니다.
 
4. B2B 고객사들이 주로 요청하는 부분과 그에 대한 문제해결 방법은? 

B2B 고객사를 통해가는 손님들은 아무래도 전시회나 학회에 참가하는 비즈니스여행객이 많습니다. 비즈니스 여행객들은 주로 컨벤션센터나 지정된 장소 인근으로 투숙하시는 것을 선호하시기 때문에 최대한 가깝거나 이동이 편리한 호텔을 추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기숙박 또는 VVIP 비즈니스 여행자의 경우 예약진행 전부터 체크아웃까지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호텔과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원활하고 편안한 투숙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