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예약까지 서비스 확대

특가 항공권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플레이윙즈(Play Wings)’가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새 버전을 공개했다. 항공권 외의 다른 상품 정보까지 아울러 영역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윙즈는 전세계 항공 노선의 특가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설정한 지역의 특가 정보를 알림으로 전달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지난 2014년 9월 론칭해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 1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스타트업 기업 중 하나다. 

새로운 버전의 서비스는 항공권에 주력하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숙박, 패스, 액티비티 등 다른 단품 정보까지 제공한다. 현 단계에서는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지만, 향후 데이터 수집을 통해 예약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플레이윙즈 김정석 매니저는 “이용자 패턴을 분석해 지역 선호도에 맞춰 상품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항공과 마찬가지로 단품 또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콘텐츠를 확보한다. 궁극적으로는 자유여행을 위한 여러 단품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다. 

주요 지표로 나타나는 플레이윙즈의 실적도 높아지고 있다. 론칭 이후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누적 사용자 150만명을 기록했다. 또한 항공사 홈페이지로 넘어가는 실예약수는 누적 620만회, 9월 한달간 68만회를 기록했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