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인디고 발리 스미냑 비치  Hotel Indigo Bali Seminyak Beach
도린 스밋Dorien Smit 세일즈마케팅 디렉터 
 

-내년 4월 경 오픈 예정, 총 298개 객실
-자체 비치하우스 운영해 재미요소 더해

IHG 호텔 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호텔 인디고’가 내년 4월 경 발리 스미냑에 오픈한다. 인디고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적극 알리고 향후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신규 리조트이고, 인테리어와 디자인 등 5성급 이상의 컨디션으로 꾸며질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여행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호텔 인디고 브랜드는 보통 작은 부티크 호텔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지만, 발리에서는 처음으로 리조트 형식을 띤다. 보통 IHG 그룹에서 인터콘티넨탈 브랜드가 가장 상위 브랜드로 꼽히지만, 발리에서만큼은 호텔 인디고가 인터콘티넨탈 보다 상위 클래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고급스러움과 함께 젊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살려 조성된다. 발리 전통의 색과 패턴, 질감 등을 현대적 방식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9개 빌라와 23개 스위트룸 등 총 289개 룸을 보유하고 있고, 빌라 한 곳 당 최소 270sqm로 상당히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빌라는 24시간 버틀러 서비스가 제공되고, 빌라가 아닌 일반 객실에는 모두 발코니가 설계돼 있다. 총 7개의 레스토랑도 운영된다. 

휴식을 위한 객실 컨디션뿐만 아니라 재미요소도 준비하고 있다. 발리에서 유명한 것 중 하나는 ‘비치 클럽’인데, 호텔 인디고에서도 자체적으로 비치하우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투숙객은 물론 외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그 밖에 발리소울로지(Balixologist)로 표현하고 있는 콘셉트도 고객에게 이색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요소다. 호텔 인디고는 모든 음식에 사용되는 재료를 발리 내에서 수급하고, 커피 또한 로컬 커피숍과 제휴해 제공할 예정이다. 

아직 호텔이 오픈하지 않은 상황에서 마케팅 활동이 조금 이른 편이긴 하지만, 인디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더욱 바삐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타깃으로 하는 고객층은 허니문, 커플, 가족여행, FIT 등으로 보고 있다. 내년부터는 한국에서 열리는 대형 관광 이벤트인 하나투어 박람회와 모두투어 박람회에 모두 참여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오픈 시점에 맞춰 오픈 프로모션 또한 공개할 것이다.
 
*Check In 여행의 꽃은 숙소다. 고객을 위한 최적의 호텔을 찾고 있는 당신이 알아 둬야 할 동남아시아 지역의 호텔을 소개한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