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8~19일 몽골올레 개장…인천·제주·부산발 프로그램 

제주에서 시작한 올레길을 규슈에 이어 ‘몽골’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사)제주올레는 지난해 6월 진행된 제주관광공사, 울란바토르시 관광청, 울란바토르 관광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몽골에 몽골올레 2개 코스를 오는 6월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개장한다고 밝혔다. 개장일에는 지역 주민과 관계자가 함께 몽골올레를 걷고 문화를 교류하는 개장 행사를 개최한다. 함께 하고자 하는 국내 올레꾼들을 위해 (유)퐁낭과 함께 인천, 부산, 제주에서 출발하는 4박5일 여행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몽골올레 걷기, 승마체험, 몽골 역사를 알 수 있는 사원과 시내관광 등이 포함돼 있는 프로그램은 인천·제주 출발은 6월17일, 부산 출발은 6월16일로 참가비는 1인 147만원이다. 신청은 제주올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몽골올레 1코스는 총 길이 14.5 km로 울란바토르 시 외곽에 위치한 마을에서 시작해 오름, 기르, 작은 숲, 그리고 다시 마을로 이어지는 흙길을 걷는 코스로 구성됐다. 2코스는 총 길이 11km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테를지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몽골의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걷기 여행 외에도 승마와 야크체험, 몽골인들의 전통 가옥인 게르에서의 하룻밤 등 다양한 체험도 기다리고 있다. www.jejuolle.org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