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되세요" 데인 청 홍콩관광청장 새해 인사
행운과 부를 부르는 명절 음식, 관광지들도 소개

 

홍콩관광청 데인 청(Dane Cheng) 청장이 설을 맞아 한국 여행업계에 인사말을 전했다.  광동어 '쿵 헤이 팟 초이'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자 되세요'라는 뜻이다. 데인 청 청장은 "2022년에도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며, 홍콩관광청은 해외여행 재개 시점에 맞춰 대규모 캠페인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홍콩관광청은 홍콩 설 문화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명절 음식과 관광지를 소개했다. 

 

[데인 청 홍콩관광청장 인사말]

한국에 계신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홍콩관광청 전 직원을 대신해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음력 설날은 가족, 친구와 모여 단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영상으로나마 우리가 더 밝고 좋은 날을 향해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희망을 품고 어려운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쁩니다. 

2022년에도 홍콩관광청은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홍콩관광청은 해외여행 재개 시점에 맞춰 대규모 캠페인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홍콩이 한국 여행객들 마음속에 항상 특별하고 찾고 싶은 여행지로 기억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호랑이의 해입니다. 용맹하고 힘이 넘치며 경쟁심이 있고 강한 호랑이의 자질들은 힘겨운 지난 2년을 보내는 동안 그리고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나아갈 우리의 원동력입니다. 소중한 이들과 행복과 풍요로움이 넘치는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홍콩 꽃 시장
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홍콩 꽃시장 / 홍콩관광청

■ 붉은 꽃으로 한 해를 시작한다, 홍콩 꽃시장  

홍콩인들에게 화려한 꽃은 한 해를 시작하는 복이다. 설 시작 전, 집안이나 사무실을 꽃으로 장식한다. 덕분에 형형색색의 홍콩 꽃시장은 '홍콩 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곳이 됐다. 잎이 달린 오렌지색의 금귤은 '축복받은 영원한 결혼 생활'을 상징하고, 분홍색 복숭아 꽃은 '로맨스' 그리고 수선화는 '성공'을 상징한다. 각자의 염원에 따라 꽃을 사는 홍콩 사람들과 활기찬 시장 모습을 볼 수 있다.

 

한 해의 복을 기원하러 가는 사원 / 홍콩관광청
한 해의 복을 기원하러 가는 만모사원 / 홍콩관광청

■ 복을 빌러 가는 홍콩사람들, 만모 사원과 웡타이신 사원

새해가 되면 홍콩 사람들은 복을 빌기 위해 만모 사원(Man Mo Temple)을 찾는다. 센트럴에 위치한 만모 사원은 1847년에 지어졌다. 사원은 문학의 신과 전쟁의 신을 모시는 도교 사원이다. 홍콩 센트럴의 화려한 빌딩 숲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존재만으로 휴식이 되는 곳이다. 아름다운 외양과 내부를 가득 메운 향불은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이 평안해 진다.

구룡반도 안쪽에 자리 잡은 홍콩 최고 불교 사원인 웡타이신 사원(Wong Tai Sin Temple)도 많이 찾는다. 의술의 신을 모시는 사원으로 질병으로 근심이 있을 때는 물론이고, 새해 복이 가득하길 염원하는 사람들로도 붐빈다.

 

행운의 명절 음식 '푼초이' / 홍콩관광청

■ 행운을 부르는 명절 음식, 푼초이(Poon Choi)

홍콩인의 변하지 않는 설맞이 키워드, 행운. 2022년을 맞아 홍콩인은 음식으로는 행운을 어떻게 불러들일까. 원래부터 음식으로 유명한 홍콩은 설을 맞아 어느 때보다도 더 다양하고 풍성한 식탁을 준비한다. 그 중 푼초이(Poon Choi)는 다양한 재료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 끓여 먹는 음식이다. 푼초이를 만드는 방식은 보통 맨 아랫단에는 무를 놓고 그 위로 죽순, 오징어, 돼지고기, 버섯, 야채 순으로 쌓아 올린다. 맨 꼭대기에는 생선,어묵, 해삼, 새우, 닭, 오리, 전복 그리고 상어지느러미 등을 올린다. 마지막에 육수를 붓는다. 푼초이는 번영과 가정의 화목을 상징하는 요리로, 홍콩의 패스트푸드 체인점 등 식당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행운의 디저트, 더들스의 구정 특선 푸딩 / 홍콩관광청
행운의 디저트, 더들스의 구정 특선 푸딩 / 홍콩관광청

■ 디저트에 깃든 행운, 더들스 푸딩

홍콩의 미슐랭 투스타 레스토랑 더들스(Duddell's)는 호랑이해를 맞이해 구정 특선 푸딩, 순무 푸딩, 토란 푸딩을 판매한다. 그중 구정 특선 푸딩을 주문하면 홍콩의 로컬 디자인 그룹 G.O.D.가 디자인한 스페셜 에디션 박스에 담겨 받아볼 수 있다. 이 상자는 홍콩 전통 찻잔에서 볼 수 있는 전통 문양을 손으로 그려 넣어 완성한 것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