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대상
2월3일부터 16일까지, 서류심사 100%
취업 컨설팅, 현장 교육 등 프로그램 강화

2021 영마이스단 발대식 / 부산관광공사
2021 영마이스단 발대식 /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가 2월3일부터 16일까지 ‘2022 영마이스(Young MICE)단’ 신규 단원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이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에게 실무자 초청 취업 컨설팅, 현장 교육, 마이스 행사 기획, 국제회의 운영요원 실습 등 다양한 현장경험을 제공한다. 

이 사업은 2013년부터 이어진 지역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참여 학생의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위해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부산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대는 2학년, 4년제 대학은 3∼4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 졸업예정자가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 100%로 선발하며 자기소개서, 마이스 분야에 대한 관심도 등의 정성평가와 마이스 관련 대외활동 경험, 외국어 능력 등의 정량평가로 이루어진다. 서류 심사 시 관광 마이스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나, 관련 없는 전공이더라도 마이스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관광공사 이정실 사장은 “마이스 업계의 산업 현장과 연계한 더욱 체계적인 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 역량 향상 및 취업 연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마이스단은 올해 10주년을 맞아 역대 영마이스단 수료자들을 초청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