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 원활한 행사 위해 안내소 임시 지원
하루 평균 4,000명 이용할 만큼 인기 높아

서울시관광협회가 청와대 개방 행사에서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임시 운영한다 / 서울시관광협회
서울시관광협회가 청와대 개방 행사에서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임시 운영한다 / 서울시관광협회

서울시관광협회(STA)가 청와대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임시 운영한다.

5월1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청와대 특별 개방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서울시가 ‘종합지원대책’을 가동했다. STA는 이 일환으로 청와대에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임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STA는 삼청동과 북촌, 시청, 광장시장 등 청와대 주변 관광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관광통역안내사 28명을 청와대 움직이는 관광안내소에 임시 파견했다.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청와대 동편과 서편, 경복궁역, 서촌 등에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루 평균 약 4,000명의 관광객을 안내할 정도로 능숙하고 신속한 응대 덕분에 관광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2인 1조로 빨간 모자와 옷을 입고 명동, 남대문, 홍대 등 서울 주요 관광지에서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로 관광객을 직접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