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혁신위원회 신설, 디지털 기술 확산에 집중
메타버스, 3D 등 다양한 MICE 기술 서비스 제공

한국MICE협회가 올해 신설한 디지털혁신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 한국MICE협회
한국MICE협회가 올해 신설한 디지털혁신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 한국MICE협회

한국MICE협회의 ‘디지털혁신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MICE 산업 디지털 혁신 기술의 확산과 육성을 주도한다.

디지털혁신위원회는 MICE 디지털 혁신 기술의 확산과 육성을 위해 올해 신설된 위원회로 메타버스, 3D, 의전·수송, 전시·행사·이벤트 플랫폼 등 다양한 MICE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대표가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에는 버추얼 테크 그룹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위원회는 8월23일 올림플래닛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이 날 회의에는 권재현 위원장을 비롯해 메이데이파트너스 최준영 대표이사, 그라운드케이 장동원 대표이사 등 6명의 위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협회 디지털 사업 신규 발굴 ▲MICE 기술 기업의 위원회 유입 확대 ▲디지털 혁신 포럼 개최 등 위원회의 역할과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권 위원장은 “디지털혁신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MICE 기술 기업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기쁘다”라며 “각 부처와 기관의 디지털 사업을 발굴하고 참여 기업 확대 및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등 MICE 분야의 프롭테크포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혁신위원회는 향후 정기적인 회의를 갖고 지속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해 다양한 MICE 디지털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