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여개국 약 5,500개 영업소를 운영하는 글로벌 렌터카 기업 에이비스(AVIS) 렌터카가 한국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했다.에이비스 렌터카는 4월22일 한국인 해외여행객을 위한 한국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웹사이트는 전액 선불결제 가능, 자차 완전면책 보험을 포함한 다양한 보험 패키지 선구매 등의 차별점을 가졌다. 또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사무소는 한국인 전담 고객 CS를 운영해 문의사항 및 불편사항을 한국어로 상담할 수 있다.에이비스 렌터카 한국사무소는 이번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회원가입자를 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업계가 할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이 타이밍이다.여기어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여기어때는 SNS에서 화제를 모았던 ‘부모님 여행 10계명’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한다. 부모님 여행 10계명은 해외여행시 ‘아직 멀었냐’, ‘음식이 달다’, ‘짜다’ 등 부모님의 단골 멘트를 금지하는 영상으로, 많은 경험자의 공감 속에 인기를 끌었다. 여기어때는 반전 버전으로 자식들의 금지어를 10계명 영상으로 제작했다. ‘30분 이상 맛집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가 숙박 예약 서비스 ‘호텔모아’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71개국 렌터카와 200여개국 숙박 상품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게 됐다.기존 숙박 중심의 여행 플랫폼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제휴된 업체나 서비스를 통해 별도 예약을 진행해야 했다. 두 상품에 대한 실시간 동시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이 호텔모아의 강점이다.또 호텔모아를 통해 렌터카와 호텔을 함께 예약하면 각각 예약했을 때보다 더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카모아 앱 내 호텔모아 검색창에서 ‘호텔+렌트카 함께 예약’ 선택란을 활성화하면
클룩(Klook)이 매달 깜짝 프로모션 ‘플래시 세일’과 함께 여행 큐레이션 콘텐츠 ‘도시정복’ 시리즈를 선보인다.클룩의 플래시 세일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열려 일요일까지 3일간 제공되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다양한 해외여행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클룩 앱 첫 결제 고객에게는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4월 1차 플래시 세일은 12일부터 14일, 2차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클룩은 올 한 해 플래시 세일을 통해 각종 액티비티와 투어 등의 여행상품은 물론 호텔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
체코관광청이 2월20일부터 22일까지 대구, 부산, 광주에서 체코관광청 단독 B2B 세미나를 진행했다.체코관광청에 따르면 2023년 약 23만4,000명의 한국인 여행객이 체코를 방문했으며, 이는 2022년 대비 약 2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그중 프라하, 남부보헤미아, 남부 모라비아 지역을 많이 찾았다. 이번 세미나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수도 프라하 외에도 필스너 라거의 탄생지 ‘플젠’, 유네스코에 등재된 스파(온천) 마을 ‘카를로비 바리’, 유네스코에 등재된 동화 마을 ‘체스키 크룸로프’, 과거 은광 산업의 중심지 ‘쿠트나 호
통합교통플랫폼 무브가 ‘3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참여, KTX와 연계교통상품 예매시 최대 50%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브 이용자는 주말·주중 전 좌석 10% 할인은 물론, 추가로 카카오T포인트, 렌터카, 공항철도, 공항이동 등 다양한 교통 혜택을 선택해 돌려받을 수 있다.예를 들어 서울-부산 KTX 티켓을 평일 2인 왕복 예매하고 카카오T 포인트를 선택한 경우, 2만원권 포인트를 받아 카카오택시를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고, 추가로 무브 이용금액권 7만원대 쿠폰을 받게 된다.무브 최민석 대표는 “무브 KTX 이용
레드캡투어가 올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레드캡투어는 2018년부터 2024년까지 7년 연속 렌터카(물품) 부문과 2022년 최초 나라장터 등록 이후 2년 연속 출장(서비스)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조달청에서 매년 진행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차량 납기 ▲품질 ▲수요 기관 만족도 ▲서비스 ▲계약 이행 성실도 5개 지표로 진행된다. 레드캡렌터카는 렌터카(물품)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레드캡기업출장도 출장‧숙박 부문(서비스)의 ▲납기 ▲품질 ▲수요
여행 테크 기업 (주)오마이호텔앤코가 선보인 숙박 상품 B2B 공급 사이트 ‘오마이호텔닷비즈’를 소개한다. 오마이호텔닷비즈는 여행사 및 랜드사 등 여행업계 B2B 파트너사들이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파트너 사이트다. 고객에게 다양한 숙박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하길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파트너사로 회원 등록할 수 있다. 특히 전 세계 80여만개 숙박 상품 가운데 일본, 베트남, 한국, 홍콩, 태국, 대만 등 한국인들의 인기 해외여행지에서는 3,700개 이상의 직계약 상품을 공급하는 등 가격 면에서 큰 경쟁력을 보
제주관광공사와 트래블맵(TRAVELMAP)이 오는 19일까지 설맞이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트래블맵은 전 세계 항공, 호텔, 렌터카 가격 검색 서비스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제주관광공사는 트래블맵과 함께 프로모션 기간에 중문면세점 방문객에게 최대 2만원의 면세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방문 당일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시계·선글라스·화장품·향수와 홍삼·완구·패션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글렌피딕·듀어스 등 중문면세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단독 주류 제품을 2병
에어부산이 국제선 하계스케줄 오픈을 기념해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 ‘FLY&SALE'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총 24개 노선의 항공권을 최대 95% 할인 판매한다. 원활한 예약을 위해 판매 노선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일본 노선에 이어 30일 11시부터 국내선 및 동남아 등 기타 노선을 판매할 예정이다.프로모션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국내선의 경우 30일부터 3월30일까지며, 국제선은 3월31일부터 10월26일까지다. 이밖에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숙박권 할인 혜택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펫팸족(펫+패밀리)의 증가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항공업계는 코로나19 이후 매년 반려동물 수송 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먼저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국내선과 국제선을 포함해 3만3,000여건의 반려동물 수송 실적을 기록했다. 에어부산과 제주항공은 코로나19 이전 6~7,000여건에 그쳤던 반려동물 수송실적이 지난해 1만건 이상으로 크게 성장했다. 항공업계는 반려동물 운송 기준을 완화하고, 친화 마케팅
네이버가 출장여행 서비스를 오픈한지 약 2개월이 지났다. 여행업계는 그동안 네이버가 항공권, 호텔, 티켓‧액티비티, 패키지까지 여행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며 영향력을 키워온 만큼 상용 여행시장에서는 어떤 존재감을 과시할지 관심이 크다. 네이버 출장여행 서비스를 둘러싼 여행업계의 시선을 살펴봤다.네이버 출장여행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초 베타 버전으로 시작했다. 기업 직원들의 해외 출장을 위한 항공권과 호텔, 렌터카 예약이 가능하며, 회사를 등록하고 이용할 경우 일정, 경비 등 출장관리 기능과 24시간 긴급 CS 등 기업전용 요금, 네
기획재정부의 설 연휴 민생안정대책에 따르면, 정부는 설 연휴에 통행료 면제 등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숙박쿠폰 배포 및 방한관광객 대상 할인‧편의 제공에 나선다.기획재정부는 1월16일 설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다. 설 연휴 기간인 2월9~12일까지 통행료를 면제하고, KTX와 SRT를 이용해 역귀성 하는 승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해 교통비 부담 완화에 나선다.올해는 ‘여행가는 달’을 연 2회(2, 6월)로 확대 시행한다. 연초부터 국내여행 수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설 연휴가 포함된 2월이 추가로 지정됐다. 2월
오마이호텔이 호텔, 항공, 액티비티, 랜터카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번에 예약할 수 있는 OTA 플랫폼 ‘오마이트립’을 선보였다.오마이호텔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과 베트남에 현지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현지 수배력을 바탕으로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번에’를 목표로 지난해 12월 오마이트립을 오픈했다. 공급 계약을 체결한 호텔, 입장권, 에어텔 상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자체 공급뿐만 아니라 여행사와도 협업해 현지 여행상품을 공급받아 토종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서비스 지역은 일본,
지난해 온라인쇼핑 매출에서 여행 및 교통서비스 분야 거래액이 2019년 수치를 훌쩍 뛰어넘으며 여행 수요가 높았음을 방증했다.통계청의 ‘2023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11월 여행 및 교통서비스 분야 거래액은 2조1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8.3% 증가했다. 통계청은 상승세에 대해 블랙프라이데이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했다. 지난해 1월 여행 및 교통서비스 분야 거래액은 1조8,932억원으로 시작해 5월 2조원를 돌파하며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6월은 1조9,000억원대로 소폭 하락했지만, 거래액이 2조원대에 꾸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2023년 12월 개최한 인바운드 업계 전체 간담회에서 특수 언어권 관광통역안내사(가이드) 부족 문제, 서울 시내 호텔 부족 문제 등 다양한 현안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가이드 부족 문제에 이어 서울 시내 호텔 객실 및 전세 버스 수급난과 면세점 불공정 거래 행위 개선 방안에 대한 인바운드 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전한다.가을은 인바운드 부문의 성수기다. 2023년 10월에는 122만명, 11월에는 111만명의 외래관광객이 방한하며, 지난해 11월까지 월별 방한객 규모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캐나다의 가을이 원 안에서 휘몰아친다. 대자연의 품속, 단풍이 물들고 호수가 반짝인다. 그저 온타리오 서클루트를 따라 한 바퀴 돌았을 뿐이다. ●온타리오 서클루트캐나다의 심장을 꿰뚫는 법막강한 랜드마크를 지닌 여행지들에겐 공통된 고민이 있다. 랜드마크에 가려진 여행지의 무수한 매력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랜드마크가 빛이라면, 그 빛이 만들어 내는 그림자 아래 숨은 수많은 다른 스폿들을 비출 방법 말이다. 온타리오주 역시 이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아 나섰다.온타리오주는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캐나다 여행지 중 하나다. 그 사랑의 근
포스트코로나 이후 항공 여행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항공 마일리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져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마일리지를 주로 항공권 구매를 통해 적립하고 있는데, 항공권뿐만 아니라 호텔, 렌터카, 쇼핑 등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훨씬 다양하다. 대한항공이 다양한 적립처와의 제휴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이 새해를 맞아 다양한 제휴처에서 마일리지를 효과적으로 적립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가장 쉬운 길은 대한항공 항공편 탑승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 중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한국 시장에서 ‘모빌리티’ 분야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클룩은 지난 7일 2억1,000만달러(한화 약 2,760억원) 규모의 시리즈E+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투자에는 유수의 글로벌 투자사들과 함께 한국의 유명 벤처캐피탈(VC)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올해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3배 성장하며 연간 총거래액 30억달러(한화 약 4조원)를 돌파했고, 올해 초에는 창사 이래 첫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
제주도가 고비용·바가지 논란에서 벗어나 글로벌 관광지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지난 12일 서울에서 수도권 관광전문기자단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 엔데믹 이후 급증한 해외 관광 수요로 인해 어려운 한 해를 보낸 제주관광의 현황을 알리고, 앞으로 부정적인 오해들을 해소하고 글로벌 관광지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엔화 가치가 33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내국인 관광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일본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는 점도 이번 설명회 개최의 한 배경이 됐다. 올해 9월까지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