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가 공격적인 연예인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지난 3월에만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과 유튜브 채널 ‘성시경의 먹을텐데’ 등을 통해 싱가포르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했다.친숙한 연예인이 싱가포르의 다채로운 모습을 즐기는 모습은 자연스레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3월9일과 16일 방영된 전참시에서 전현무가 싱가포르관광청 홍보 사진 촬영 차 이영자, 송은이, 홍현희, 한현재 메이크업아티스트와 함께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싱가포르를 방문한 전참시 멤버들은 이영자의
제주도관광협회(JTA)와 싱가포르여행업협회(NATAS)가 제주 관광상품 개발에 나선다.제주도관광협회는 지난 14일 싱가포르여행업협회와 계절별·테마별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실무내용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우선 목표는 골프여행상품 개발이다. 이를 위해 제주도관광협회는 상품 초안을 마련해 싱가포르여행업협회에 제안한 후 싱가포르 현지 여행업계 및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제주 답사를 실시한다. 또 8월 ‘NATAS Travel Fair’에 직접 참가해 상호 공동 홍보‧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골프상품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후에는 다변화되
제주도가 동남아 관광객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했다.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해 6월 제주-싱가포르 노선 운항 이후 다양한 특수목적 상품과 동남아발 제주 단독 여행상품을 개발해 외국인 관광시장의 조기 회복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여행업계 및 유관기관과 협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골프, 올레길 트레킹, 전기차 등 다양한 특수목적 관광객이 제주도를 방문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싱가포르 여행사 CTC(Commonwealth Travel Service Corporation)와 공동으로 제주도
제주도관광협회(JTA)는 싱가포르여행사협회(NATAS)와 우호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 협회는 10월14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우호 교류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에 따라 관광산업과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목표로 전세기 및 정기편을 활용한 여행상품 개발 등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고, 양 지역 관광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이와 관련해 JTA 홍보 교류단은 현지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 언론사 등 30명을 대상으로 제주관광 콘텐츠 설명회를 개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더불어 지난 13일 말레이시아차이니즈관광협회(MCTA) 조호르지부를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첫 해외여행지로 싱가포르를 택했다. 싱가포르관광청이 '다시 만나는 싱가포르'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싱가포르여행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기획된 ‘다시 만나는 싱가포르’(SingapoReimagine)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로지는 ▲싱가포르의 아이콘 ‘멀리’를 만날 수 있는 ‘멀라이언 파크’ ▲아름다운 자연을 뽐내는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현지 음식과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호커 센터 내 ‘라우 파 삿’ 등 랜드마크를 방문했다. 이외에 ▲보헤미안 풍 패션골목 ‘하지 레인
싱가포르관광청과 의 자매지인 여행잡지 가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 그림이 있는 토크 콘서트로 눈길을 끌었다. 양사는 지난 10일 킨텍스 하나투어박람회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밥장의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고 싱가포르 여행 이야기와 여행 중 그린 일러스트 컬러링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밥장 작가는 이날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2주 가량 싱가포르를 여행하며 경험한 다양한 매력을 전달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콘서트 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대형 출력한 밥장 작가의 일러스트 작품에 색칠을 하고 포토프레임 등을 배포하며
-싱가포르 독립 50주년 이벤트 당첨자 선정 … 쇼핑 바우처 최대 5,000싱가포르달러 증정싱가포르관광청과 신한카드가 함께 진행한 싱가포르 독립 50주년 기념 프로모션 이벤트의 당첨자 15명이 선정됐다. 지난 2월11일과 12일에 시상식을 진행했다. 3박 이상의 싱가포르 단독 상품을 이용한 여행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또 한 번의 싱가포르 여행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당첨된 15명에게는 다양한 부상이 주어졌다. 순위에 따라 5,000~5,00싱가포르 달러 상당의 쇼핑 바우처가 제공됐으며 바우처는 싱가포르 내 백
아시아의 대표적인 여행업 마켓플레이스를 지향하는 싱가포르 트래블레이브(TravelRave2013)가 10월21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됐다. 주행사장이었던 싱가포르 선텍 컨벤션센터(Suntec Singapore)를 비롯한 싱가포르 곳곳에서 열린 8개 트래블 트레이드 이벤트가 아시아 여행산업의 저력과 가능성에 주목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싱가포르 트래블레이브가 ITB아시아를 비롯한 빅이벤트를 선보였다. 사진은 트래블리더갈라 개막공연 /김선주 기자 -ITB아시아 필두로 8개 빅이벤트 열려 … 아시아의 유력 여행 마켓플레이스
"2010년 새 아침, 여행업도 새 기지개를 켜고 있다. 움츠렸던 몸을 펴고 제2, 제3의 도약을 준비하는 업체들을 위해 여행신문이 올 한해 전세계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여행 박람회를 모아봤다. 도선미 기자 sun@traveltimes.co.kr01 January13~17 ▶ BTL(Bolsa Del Tourismo), 포르투갈 리스본16~24 ▶ CMT(Caravanning·Motoring&Tourism), 독일 슈투트가르트21~24 ▶ MATKA(Nordic Travel Fair), 핀란드 헬싱키24~28 ▶ 아세안관광포럼(The
" -9월10일까지 블로그 이벤트 … 20명 칠리크랩 식사권싱가포르 여행기를 올리면 맛있는 싱가포르 음식이 따라온다.싱가포르관광청과 싱가포르항공은 9월10일까지 싱가포르여행을 한 후 여행기를 작성, 본인의 블로그에 올린 소비자를 대상으로 ‘싱가포르 여행자를 위한 맛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방법은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해 싱가포르를 여행한 뒤 여행 중에 있었던 일들을 적어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뒤 그 블로그 주소를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여행기 주제로는 ▲ 칠리크랩 등 싱가포르의 추천 음식 또는 관광지
"- 5,6월 싱가포르 축제·행사 한국에 홍보 줄이어 한국에서 싱가포르의 음식, 공연, 꽃 등 다양한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축제들이 잇달아 열리며 ‘싱가포르 축제의 봄(Spring of Singapore Festival)’을 꽃피우고 있다.싱가포르관광청과 롯데호텔은 양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싱가포르 푸드 페어’ 첫날인 지난 2일 싱가포르 대사, 싱가포르항공 지점장 등 VIP를 초청한 론칭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에서 롯데호텔 이정열 총지배인은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렀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롯데호텔에서 싱가포르의 훌륭한 요리와 전
"-SQ 패밀리 스페셜 프로모션싱가포르로 가족여행 떠나고 보드게임도 받자.싱가포르항공(SQ)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여행 패밀리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싱가포르항공의 자유여행상품 ‘SIA Holidays Singapore’를 구매하는 모든 여행객들에게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제공하는 특별행사다. 5월1일부터 31일 출발에 적용되며 로얄퀸즈호텔 2인1실 이용 기준 1인당 39만9,000원부터 제공된다.이번 패밀리 스페셜 프로모션을 통해 증정되는 보드게임은 할리갈리, 조이팀버, 루미큐브 미니,
"* 참가자 : 김기남, 김선주, 이지혜, 류한상, 서동철, 오경연, 황정일, 방금숙 기자 -여행사 직원은 근로자가 아닌가요?5월1일 ‘근로자의 날’이 다가오면서 임원과 직원간에서뿐만 아니라 임원간에도 미묘한 암투가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직원들은 당일 항공사들이 모두 쉬기 때문에 원활한 업무가 진행되지 않을 것이라며 휴무를 강조하고, 반면 임원들은 ‘여행사 직원은 빨간 날에만 쉬는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는군요. 한 업체에서는 사장이 직접 쉬자고 말하는데도 임원진이 ‘그럴 수 없다’며 열렬히(?) 반대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싱가포르관광청(www.visitsingapore.or.kr)이 3월 한달간 감사의 의미로 마련한 ‘싱가포르 앙코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싱가포르 투어리즘 어워드를 수상한 여행사를 통해 3월 한달간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오는 여행객들에게 여행권 등 다양한 경품을 주는 행사다. 1등 3명에게는 싱가포르여행권(2인용)이 주어지며, 이밖에 2등 10명은 티셔츠, 3등 20명은 우산 등의 경품을 받는다. 당첨자는 4월1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해당 여행사는 넥스투어, 투어몰, 하나투어, 허니문여행사, 현대드림투어 등이다
"-관광청 CIT 2005 프로모션 진행 12월에 싱가포르에 가면 손목시계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싱가포르관광청(www.visitsingapore.or.kr)은 내년 1월10일까지 ‘CIT 2005 프로모션(Christmas In the Tropics 2005)’을 진행한다. CIT 2005는 12월 한 달 동안 싱가포르로 여행을 다녀온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대한항공, 싱가포르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싱가포르 취항항공사들이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싱가포
,"싱가포르항공과 싱가포르관광청은 공동으로 여행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특별가격에 싱가포르여행상품을 제공한다.이번 여행업계 대상 특별행사는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되며, 여행사 직원과 1명이 동반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싱가포르 왕복항공권은 29만9,000원에, 호텔 숙박은 1박당 약 5만7,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선착순 200명은 여행 중 각종 시설을 무료 혹은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타 리우 펀팩(TA LIU FunPak)’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로는 저녁식사, 마사지, 아로마 사우나 등의 서비스
"싱가포르관광청(STPB)은 싱가포르를 방문했던 여행객들과의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이들을 친지나 동료들에게 싱가포르여행을 권하는 관광홍보대사로 활용할 계획이다.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에 따르면 STPB는 자국의 관광홍보대사 선정을 위해 항공사, 호텔 및 여행사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계획이며 주요 대상은 주로 특급호텔을 이용하는 질 높은 여행객과 재 방문 비율이 높은 북미지역 및 남아프리카 지역의 관광객이다. 남아프리카 지역의 관광객이 포함된 것은 STPB가 지난 94년 해외여행객 동태조사 결과 이들은 1인당 싱가포르화 1천39달
"싱가포르관광청(STPB), 싱가포르여행협회, 싱가포르소비자협회는 공동으로 여행사의 소비자에 대한 약속 이행을 보증할 수 있는 보다 강화된 기준을 마련해 이를 엄격하게 적용할 방침이다.STPB는 항공좌석 초과예약, 마지막 순간에 투숙호텔 변경, 계약된 관광코스 누락 등 해외여행과 관련해 불편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STPB는 이미 호주·뉴질랜드, 미국, 영국 및 인근지역 국가에 소재한 여행사들의 각종 약관을 검토했으며, 새로 설정되는 기준은 6백8개 싱가포르여행협회 소고 여행사에 가이드 가입으로 제시하
" 일본에서 해외여행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금융상품이 시판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같은 금융상품 판매는 경품 최고 한도액이 종전 6만엔에서 10만엔으로 상향조정된 것을 이용하여 旭川信金이 10만엔 상당의 해외여행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정기예금·정기적금상품인「旅로망」을 시판하고 있다. 해외 여행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것은 최초의 시도이며 계약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와이 및 싱가포르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싱가포르여행업협회(NATAS)가 여행업계 적자 해소를 위해 교통편제공, 여권 발급 등 여행관련 서류 업무와 같은 추가 서비스제공에 대한 수수료 가이드라인을 정해 이를 고객에게 부과하도록 회원사에 권고했다.이러한 지침은 이미 지난 89년에 정한 바 있으나 여행사간의 과당유치 경쟁으로 인해 지금까지는 여행사 자체 부담으로 서비스 제공이 이뤄져 왔다. 이런 부수적인 서비스에 대한 요금면제는 낮아지고 있는 항공요금 및 할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사의 영업이익을 악화시키는 결과를 초래, 전체여행사의 3분의 2가 적자 상태에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