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가 차기 유니콘기업으로 발돋움한다. 온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K-유니콘 프로젝트’의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아기유니콘 200은 유망 창업·벤처기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부 사업이다.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을 발굴해 기업가치 1조 이상의 유니콘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온다는 호텔 등 파트너사가 급격한 디지털 전환 움직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해 높은 평가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테크 기업 온다가 신규 펜션, 풀빌라 숙소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다의 예약관리 시스템인 ‘플러스’ 수수료 50% 할인에 450만원 상당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온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어 있는 숙박 업계에 활기를 불러일으키고,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신규 숙소 업주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운영을 돕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3월31일까지 온다의 ‘플러스’ 서비스 신규 가입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온다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플러스를 이용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테크 기업 온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지난해 거래액 1,002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2020년 대비 약 250억원 증가한 규모로 방대한 숙박 판매채널과 숙박상품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에 힘쓴 결과로 분석된다. 창사 이래 온다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전체 누적 예약 건수는 580만건으로 집계됐다. 온다는 현재 숙소 총 5만1,673곳, 객실 35만여개를 30여개 이상의 판매 채널에 공급하며 숙박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온다는 지난해
숙박 B2B 스타트업 온다는 더펫파트너스와 펫 프랜들리(Pet-Friendly) 공동 브랜드 론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펫팸족들을 사로잡을 반려동물 주거 및 여행 동반 숙박 문화 개선에 나선다.우선 온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더펫파트너스가 내년 초 설립 예정인 ‘순천 펫 호텔&리조트’의 객실 온라인 운영과 판매를 총괄하게 됐다. 온다의 호텔 숙박관리시스템(PMS)과 국내외 유수의 OTA 등과 연결된 판매 채널 연동이 가능한 숙박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술을
숙박 B2B 스타트업 온다가 국내 호텔들의 D2C(Direct to Customer) 판매를 돕기 위해 나섰다. 이를 위해 온다는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활용해 OTA 판매 경험이 있는 3성급 이상 호텔 총 100곳을 선정하고 광고부터 마케팅,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70개 호텔에는 온라인 부킹엔진 구축 및 구글호텔 연동, AI 챗봇 이용료를 지원하는 스탠다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25개 호텔에는 스탠다드 서비스와 더불어 부킹엔진 결제 수수료 특별할인를 추가 적용한다. 프리미엄 혜택 대상으로 선정된 호텔 5곳은
익스피디아 그룹 마크 오커스트롬(Mark Okerstrom) CEO가 가장 영향력 있는 경쟁자로 구글을 지목했다. 익스피디아그룹은 지난 5~6일 양일간 익스피디아 익스플로어 ‘2018 컨퍼런스(Expedia Explore 2018 Conference)’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했으며 마크 오커스트롬 CEO는 컨퍼런스에서 구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미국 관광전문매체 스키프트(Skift)의 지난 6일 보도에 따르면 마크 오커스트롬 CEO는 익스피디아를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과 동일 선상에 놓고 비교
●메타검색엔진 중 ‘구글호텔애드(GHA)’예약이 65%호텔부킹사이트 관리 전문회사인 로이백(Roiback)에 따르면, 최근 호텔 예약의 12%는 메타검색엔진 통해서 이루어지며, 25%는 다른 채널로 연동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메타검색엔진 중 호텔 가격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구글 플랫폼 ‘구글호텔애드(Google Hotel Ads, GHA)’가 150% 성장한 65%를 차지해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트래블 데일리 뉴스는 ‘여행자의 75%가 그들의 휴가를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있어 호텔업의 디지털화와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