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하나LIVE'가 누적 조회 수 약 400만, 매출 약 78억원을 돌파했다.하나LIVE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상품 및 이벤트를 기획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최근에는 주2회(월·수요일)로 편성을 확대해 운영 중이며, 회차 당 평균 1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알래스카,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 신규 여행지를 발굴하는 한편 국내 지자체 협업 상품도 마련해 국내 관광지 홍보에도 나서고 있다.하나투어는 자사 30주년과 하나LIVE 론칭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하나투어가 ‘전 지구적 여행 페스타’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창립 30주년을 맞은 하나투어가 고객 감사와 도약의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할인 혜택 및 특별 기획 상품을 마련하고, 그동안의 히스토리와 성과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12월3일까지 7주간 진행되는 캠페인 기간에는 총 3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증정하고, 카드사 별 선착순 할인(최대 10만원)을 지원한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위클리 타임세일, 월‧수요일 저녁 8시 하나LIVE를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하나투어 ONLY, 베스트여행 개런티 등 30주년 특별 기획
하나투어가 지난해 해외여행시장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뚜렷한 회복세가 나타난 점에 주목하고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하나투어가 2022년 연령별 해외여행 예약 동향을 분석한 결과, 20~30대 예약 비중은 3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16.3%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한 수치다. 하나투어는 해외여행이 단거리 휴양지 중심으로 재개되면서 MZ세대의 보복여행 심리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20~30대 해외여행 수요의 지역별 비중은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가 37.4%로 가장 높았다. 괌, 사이판
해외여행 재개와 동시에 선두권 경쟁이 치열하다. 여행사들은 고객 맞춤형 상품으로 다변화된 여행수요에 대응하고 판매채널을 강화하며 고객층을 확대하느라 여념이 없다. 여행사 본연의 역할인 ‘상품’에 집중하겠다는 포부다. ●노랑풍선불확실성으로 출발, 변화와 혁신으로 재도약 2023년은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대외적인 경제 환경도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때문에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고 디지털 경쟁의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해다.이에 노랑풍선은 2023년도 경영슬로건을
하나투어가 2023년부터 송미선·육경건 공동 대표 체제에서 송미선 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한다. 송미선 대표 단독 체제로 급변하는 여행시장에 빠르게 대처함으로써 경영성과를 증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의 단독 대표 체제는 2008년 이후 15년 만이다.보스턴컨설팅그룹(BCG) 매니징디렉터앤파트너로 활동했던 송미선 대표는 2020년 3월 하나투어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송 대표는 새로운 CI와 브랜드 슬로건을 도입하고, 여행에만 집중하는 새로운 여행 ‘하나팩 2.0’,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고객과 약속한 여행을 보장하는 ‘개런
하나투어가 라이브커머스 채널 ‘하나LIVE’를 강화한다. 하나투어는 하나LIVE 론칭 1주년을 맞아 정규 방송을 확대하고 임직원 쇼호스트를 활용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지난해 11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하나LIVE는 최신 여행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가격의 국내외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LIVE는 1년간 총 54회 방송했다.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시청자수 93만명, 누적 방송 조회수 140만회를 기록 중이다. 그중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방송은 ‘메이
하나투어가 ‘떠나자, 하나만 믿고!’ 2차 캠페인을 10월17일부터 11월13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2차 캠페인은 ‘걱정 없이, 든든하게’라는 콘셉트 아래 약속한 여행을 보장하는 ‘개런티 프로그램’과 안심여행 서비스 ‘SAFETY & JOY’를 소개함과 동시에 역대급 할인 혜택과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우선 캠페인 기간 중 하나투어 홈페이지 및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여행을 예약한 고객이라면 결제 수단별 최대 48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삼성카드 청구 할인 및 카카오페이 즉시 할인 등 최대 28만원 제휴
3년 동안의 ‘코로나 암흑기’에도 여행업에 대한 여행인의 애정과 열정에는 변함이 없었다. 위기를 기회 삼아 업무 기반을 한층 다지고, 자신의 역할과 능력을 더 확대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영상으로 여행을 떠나고, 영상을 통해 여행을 사고파는 시대. 중요한 마케팅 채널이 된 영상을 무대로 나선 여행인들이 있다. 숨길 수 없는 끼와 재치, 타고난 입담으로 존재감을 자랑하는 방송인 같은 여행인을 찾았다. ●우리 회사 유튜브 주연은 누구? 영상 미디어의 대표 채널, 유튜브다. 몇 년 전부터 여행사들도 채널을 만들고 차
다음달 11일부터 일본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지면서 일본 여행 상품과 기획전이 나왔다.하나투어는 일본의 가을 단풍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다렸던 일본여행’ 기획전을 선보였다. ▲단풍으로 붉게 물든 오사카성과 가을에 더 멋진 청수사를 둘러보는 ‘오사카/교토 3일’ ▲다채로운 가을빛을 내는 유후인에서 단풍을 배경 삼아 온천을 즐기는 ‘규슈 3일’ ▲아시노코 스카이라인 단풍과 메이지진구가이엔 은행나무 길에서 낭만을 느껴보는 ‘도쿄/하코네/에노시마 4일’ ▲일본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알펜루트에서 단풍의 절정을 경험하는 ‘알펜루트/나고야 4
하나투어가 강원도 소도시 여행 기획전 ‘놀러와 강원 - 안녕, SODOSI’ 인제·화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전체 페이지 조회수(PV) 약 33만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는 8월24일과 31일 하나투어 라이브 커머스 ‘하나LIVE’를 통해 강원도 인제와 화천을 중심으로 한 1박 숙박과 지역 관광지 입장권이 포함된 티켓텔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게스트로 출연한 예능인 김민기-홍윤화 부부의 재치 있는 입담을 더한 상품 소개로 전체 페이지 조회수 33만뷰, 전체 예약 인원 약 1,000명을 달성했다.하나투어는 이번 기획전에 대한
하나투어가 강원도 소도시 여행 활성화를 위한 ‘놀러와 강원-안녕, SODOSI’ 기획전을 선보였다.하나투어는 강원도 특정지역에 편중된 관광수요를 분산시키고자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인제, 화천, 철원, 양구 지역 상품으로 이번 기획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소도시 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여행의 가치를 전달하고 강원도 지역의 고른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기획전 콘셉트는 강원도 소도시에서의 설렘 가득한 새로운 여행을 환영하는 의미로 ‘안녕, SODOSI’로 정했다. 그리고 인제, 화천 티켓텔과 철원, 양구 버스투어 상
하나투어가 7~8월 출발 중심의 동남아 항공권을 특가에 선보인다.하나투어는 여름철 여행수요가 집중되는 다낭, 푸껫, 보라카이 등 동남아 주요 노선의 전세기 항공권을 여행자보험과 묶어 판매한다. 전세기 항공권을 활용하기 때문에, 항공스케줄은 정해져 있지만 여름성수기에도 경제적인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고 유류할증료 인상 등의 부담이 없는 점이 특징이다.인천-다낭 에어부산(3박5일, 4박6일) 항공권은 29만9,000원부터인데, 선착순 12명에게는 19만9,000원에 판매하고 현지 유심칩을 1인 1개씩 증정한다. 인천-보라카이 에어부산(
여행업계는 현재 ‘리오프닝’이라는 설렘과 ‘과도기’ 속 과제에 동시에 놓여 있다. 코로나 이후 변화된 트렌드에 맞춰 여행상품을 더욱 세분화하는 동시에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영업 방식에도 변화를 꾀했다. 긴 터널 끝에 선 여행사의 오늘과 내일을 살폈다. ●상품 다변화하고 인력 충원에 힘여행사들은 코로나 시기를 차별화 기회로 삼았다. 코로나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로 가치 추구, 소규모 그룹, 체류·체험형 등을 꼽으며, 고객층을 세분화하고 각 여행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다채로운 테마상품 출시에 초점을 맞췄다. 하나투어는 전략기획상품 ‘
하나투어가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을 7월17일까지 진행한다.하나투어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을 통해 2년 만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항공, 호텔, 액티비티 그리고 모든 여행'과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 맞춘 ▲프라이빗 여행 ▲여유로운 일정의 여행 ▲안전한 여행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한다.하나투어는 캠페인이 진행되는 9주 동안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수요일 오후 8시에 각각 타임세일과 하나LIVE 전용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기간 하나팩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제휴 카드 결제
하나투어가 편의점에서 여행을 판매한다. 하나투어는 CU와 함께 여행의 설렘을 담은 콜라보 제품 5종을 출시하며, MZ세대가 선호하는 여행 추천 및 여행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상품으로는 하와이 서핑, 싱가포르 야경 감상 등 여행지를 연상시키는 음료 ‘블루레몬에이드’와 ‘스위트블랙’, 사이판 골프여행이 떠오르는 ‘홀인원 떠먹는 케이크’ 그리고 스페인과 이탈리아 와이너리 방문 미식 여행을 연상시키는 ‘햄치즈 크래커’, ‘크래커 메이트’등이 있다. 하나투어와 CU의 콜라보 상품은 MZ세대가
해외입국자 격리면제와 동시에 해외여행상품 홈쇼핑이 쏟아졌다. 여행 재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고객 반응도 뜨겁다. 높은 방송료 부담에도 여행사들은 단기간 집중 모객과 브랜드 홍보 효과를 노리고 있다.격리면제가 발표된 3월11일 이후 주요 여행사들은 발빠르게 홈쇼핑을 진행했다. 교원KRT는 3월13일 롯데홈쇼핑에서 ‘필리핀 클락 골프 여행’을 판매하며 스타트를 끊었다. 올해 첫 해외골프여행 홈쇼핑으로 1시간 만에 5,000콜, 주문금액 7억원을 돌파했다. 이어 17일에는 CJ온스타일에서 ‘하와이 패키지여행’ 방송을 진행해 1,
해외여행 프로모션이 쏟아지고 있다. 21일부터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해제된다는 발표 이후 여행업계는 기다렸다는 듯 속속 마케팅을 재개하는 모습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말 선보였던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캠페인을 다시 시작한다. 하나투어는 이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새로운 상품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쇼핑을 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관광을 즐기며,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호텔과 현지 맛집 그리고 전문 가이드를 동반하는 상품이다. 하나투어만의 특별한 여행 '하나 Original'과 여행 일정을 설계하
하나투어가 경상남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여행상품을 선보였다.하나투어는 경남관광재단, 경상남도와 함께 ‘경상남도 웰니스 여행’ 기획전을 열고 함양 개평한옥마을, 통영 나폴리농원, 산청 동의보감촌, 거창 하늘호수, 합천 해인사,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 등 경상남도 6개 지역의 웰니스 관광지를 한데 모아 소개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 기획전을 통해 숙박과 입장권을 결합한 티켓텔,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버스투어, 숙박을 포함한 버스투어 등의 여행상품을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웰니스][티켓텔]
여행업계가 해외 패키지여행 조기 회복을 위해 다양한 판매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대량 모객을 위해 홈쇼핑 러시를 이어가고 있으며, 일부 여행사는 새로운 판매 채널과 MZ세대 마케팅을 위해 라이브커머스에 눈길을 주고 있다. 위드 코로나 시대의 여행 유통채널을 짚어봤다. 홈쇼핑의 모객 파워는 여전했다. 여행사들은 지난 6월부터 점진적으로 홈쇼핑 판매를 재개했으며, 합리적 수준을 넘어 파격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했다. 위드 코로나에 접어들면서 시장도 즉각 반응했다. 인터파크투어, 노랑풍선, 교원KRT, 참좋은여행 등이 10월 말부
하나투어가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의 그랜드 오픈 첫 방송으로 스페인 일주 상품을 선보인다.하나LIVE는 하나투어가 MZ세대 중심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라이브커머스 채널이다. 약 3개월에 걸쳐 국내외 상품과 콘텐츠 중심의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1일 그랜드 오픈했다. 하나LIVE 공식 첫 상품은 3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꿈꾸던 여행의 시작#1] 스페인 일주 9일, 10일'이다. 마드리드 또는 바르셀로나 시내 중심 호텔 숙박, 바르셀로나 고급 루프탑 레스토랑 식사, SNS에서 화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