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들이 시즌이 다가오며, 국내 봄꽃 명소로 여행을 가는 나들이객이 많아졌다. 중·단거리 해외여행이 인기인 만큼 특별하게 베트남 달랏으로 꽃구경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달랏은 ‘영원한 봄’, ‘봄의 도시’, ‘꽃의 도시’ 등 많은 애칭이 있다. 해발고도 1,500m 안팎의 중부 고원 도시에 넓은 정원이 펼쳐져 있기 때문이다.●봄꽃 여행지 ‘달랏’달랏은 사계절 내내 습하지 않고 서늘한 날씨를 자랑한다. 일 년 내내 다양한 종류의 꽃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이다. 19세기 프랑스 귀족들은 달랏을 그들의 휴양지와 리조트로 개발했다. 달랏
토파스가 셀커넥트 호텔 그래픽모드의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토파스 셀커넥트 호텔 그래픽모드는 전 세계 호텔 체인 및 글로벌 호텔의 콘텐츠를 직접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는 채널로 셀커넥트에서 항공권 판매시 간단한 절차를 거쳐 호텔까지 함께 판매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기존 엔트리 모드의 엔트리(Entry)에 대한 교육 없이도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호텔을 조회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UI(User Interface) 업그레이드에서는 원하는 호텔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자동 완성 기능’을 적용한
봄이 다가오고 있다. 글로벌 여행 기업 부킹닷컴이 봄의 상징이자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벚꽃 명소 5곳을 소개했다.일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는 마루야마 공원과 나고야 성이다. 교토에 위치한 마루야마 공원은 봄이면 연분홍빛 벚꽃이 공원 전체를 덮어 화려한 장관이 눈앞에 펼쳐지는 벚꽃 명소다. 1886년에 조성된 교토시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인 이 공원은 약 800그루에 달하는 벚나무가 빼곡하게 심어져 있어 운치가 넘친다. 마루아먀 공원에서 350m 거리에 있는 럭셔리 호텔 소와카에서는 전통적인 교토 문화를 느낄 수 있다.1
매년 연말이면 쏟아지는 새해 여행 트렌드 전망, 과연 어느 정도 적중했을까. 2023년 여행 트렌드에 대한 전망이 실제로는 어땠는지 톺아보고, 2024년 새해 주목할 만한 여행 트렌드 전망을 살폈다.근거리로 합리적 테마여행 즐겨여러 업체와 기관이 2022년 말에 전망한 2023년 여행 트렌드의 공통 키워드는 ▲합리적인 여행 ▲근거리 여행 ▲기술 도입의 가속화 ▲지속가능한 여행 ▲소규모 여행 등으로 압축할 수 있다. 이들 키워드들은 과연 2023년 한 해 동안 여행의 핵심 요소로 작용했을까? 주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살펴본 결과 대체로
포스트코로나 이후 항공 여행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항공 마일리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져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마일리지를 주로 항공권 구매를 통해 적립하고 있는데, 항공권뿐만 아니라 호텔, 렌터카, 쇼핑 등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훨씬 다양하다. 대한항공이 다양한 적립처와의 제휴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이 새해를 맞아 다양한 제휴처에서 마일리지를 효과적으로 적립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가장 쉬운 길은 대한항공 항공편 탑승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 중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부킹닷컴이 2024년의 7가지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한국인 1,010명을 포함한 전 세계 33개국 2만7,000여명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자사 인사이트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다. 2024년에는 여행이 곧 삶 그 자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부캐‘ 여행2024년에는 본인만의 ‘부캐’를 설정해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 70%는 여행이 주는 익명성을 바탕으로, 평소 내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것을 즐긴다고 밝혔다. 이는 글로벌 평균 62%보
외국계 OTA들이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여행수요를 자극하고, 모바일 앱 신기능 출시로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 부킹닷컴은 싱어송라이터 에릭남을 2023년 ‘익스플로러’ 캠페인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첫 론칭 이후 3년째를 맞이한 익스플로러 캠페인은 아시아 지역에서 강하게 나타나는 여행수요에 맞춰 여행이 지닌 끝없는 가능성을 소개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에릭남과 함께 베트남 호이안과 태국 방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행기를 영상 시리즈로 공개한다.부킹닷컴 로라 홀드워스(Laura
플랫폼이 환불불가 조건으로 저렴한 숙박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은 위법하지 않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2017년 공정거래위원회의 환불불가 조건 불공정약관 시정명령으로 시작된 오랜 싸움에서 9월21일 대법원이 원심 원고 승소 판결을 확정하며 외국계 OTA의 손을 들어준 것이다.대법원은 크게 두 가지 쟁점에서 판단했다. 먼저 플랫폼 사업자를 숙박계약 당사자로 보기 어렵다고 봤다. 환불불가 조항은 숙박계약에 포함되는 내용이고, 숙박계약의 당사자는 숙박업체와 고객일 뿐 OTA는 불공정약관조항의 사용금지 의무를 부담하는 사업자에 해당
부킹닷컴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존재감을 주목하고 있다. 2분기 객실 이용박수의 성장률이 전체 지역 중 가장 높았고 특히 여행지로서 한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숙소는 물론 항공, 렌터카, 투어, 액티비티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넥티드 트립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부킹닷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부킹닷컴의 모회사인 부킹홀딩스의 매출은 55억달러(약 7조3,000억원)로 전년동기대비 2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총 객실 이용박수(room nights)는 전년 동기에 비해 9%
해외여행시장이 회복세로 접어들면서 여행업계에도 채용 바람이 불고 있다. 여행업계에서 일하기 좋은 회사는 어디일까? 기업정보 공유 플랫폼 잡플래닛의 ▲복지·급여 ▲승진 기회·가능성 ▲워라밸 ▲사내문화 ▲경영진 평가 5대 항목 리뷰를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여행사와 항공사 순위를 매겼다. 다만 각사별로 참여자 수와 리뷰 작성 시기가 상이하므로 평점에도 영향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하며, 올해 리뷰 중 다수가 꼽은 장점도 일부 소개한다. 먼저 잡플래닛이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 2014년 이래 누적 기업 리뷰(이하 누적 리뷰 순위)를
부킹닷컴이 특별한 K-팝 숙박 경험을 선보인다.부킹닷컴은 8월31일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 인 서울’ 숙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시간 8월7일 10시, 전 세계 동시에 예약이 오픈되며, 선착순 1팀만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숙박·교통을 비롯해 음악방송 방청권, 메이크오버 등 K-팝 문화가 담긴 특별한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가수 강다니엘의 독점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다.숙소도 특별하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평소 유명 스타들에게만 오픈되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룸이 입구부터 객실까지 트렌디
K-팝, K-푸드, K-드라마·영화 등 전 세계에서 한류 열풍이 뜨겁다. 한국 콘텐츠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은 한국 여행으로 이어지며 시너지 효과도 내고 있다. 아직 코로나19 이전 인바운드 1위 시장인 중국의 단체여행이 요원한 상황이지만 방한 외국인 여행객은 지역별로 고르게 회복세를 나타내며 쑥쑥 성장 중이다. 리드유어트립 지역별 외국인 여행객 특성부터 파악 리드유어트립은 2019년 말 설립돼 지난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 인바운드 여행사다. 프라이빗 투어를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어 기업체 VIP 손님이 주요 타깃이며, 미
부킹닷컴이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전 세계 50만개 이상의 숙소를 분석해 주요 여행지 및 실천 항목 등을 공개했다.부킹닷컴의 분석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지속가능한 숙소 비율이 가장 높은 여행지 1위는 수원(31.4%)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통영(29.2%), 서울(29.0%) 순을 보였다. '탄소중립 그린도시'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조하는 수원시의 행보가 숙박업체의 지속가능 활동을 촉진한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국내 숙소들이 많이 시행 중인 항목은 ▲수건 재사용 ▲정수기 사용 ▲분리수거 등이다. 부킹닷컴은 지속
6월 여행가는 달과 함께 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 페스타)’가 한창이다. 여행사들은 앞다투어 추가 할인 및 경품 등을 제공하고 있고, 여행자들은 최저가 예약을 찾아 분주하다. 지난 8일 숙박 페스타에 참여하는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숙박요금을 조회해 봤다. 롯데호텔 서울 슈페리어 더블 1박(6월24일, 룸 온리) 요금은 대부분 48만4,000원(세금 포함)이었고, 여기서 숙박 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이 추가로 적용됐다.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등 해외 OTA는 숙박 쿠폰 적용 전 가격(48만4,000원)이 최
대다수 여행객들이 지속가능한 여행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비용에 대해서는 부담스러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부킹닷컴이 3만여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최근 발표한 ‘2023년 지속가능한 여행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 여행객들이 지속가능한 여행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경제적 요인이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약 70%가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지금 지속가능성을 실천해야 한다고 답한 반면, 지속가능한 여행에 너무 많은 비용이 요구된다는 응답도 절반에 달했다.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해 여행객들은 친환
인·아웃바운드·국내를 모두 아우르는 여행박람회가 열린다. ‘제38회 서울국제관광전(SITF2023, 5월4~7일)’과 ‘제2회 세계관광산업컨퍼런스(5월4~5일)’를 동시에 개최해 최신 여행정보를 공유하고 관광산업의 미래를 엿본다.올해 서울국제관광전은 전 세계 40여개 국가·지역과 한국 지자체·여행사·항공사·호텔 등 300여개사가 참여해 총 500여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행사는 ▲국내관광홍보관 ▲해외관광홍보관 ▲여행상품특별판매관 ▲관광벤처·스타트업특별관 ▲전통문화체험관 등으로 구성했고, ▲월드푸드마켓존 ▲플리마켓존(구월마켓) ▲노플
외트커 콜렉션(Oetker Collection)은 전 세계 12개의 럭셔리 호텔&리조트를 보유한 그룹이다. 12개의 호텔 중 8개가 유럽에 위치하며 각 호텔들은 호텔 그 자체만으로도 여행의 이유가 될 만한 수준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스타들이 다수 방문하고 명품 브랜드 광고 촬영지로 노출되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한국은 아시아 국가 중에서 세 번째로 큰 마켓으로 꼽힌다. 한국인들은 여행에 열정적이고, 럭셔리한 여행에 대한 잠재 수요도 크기 때문이다. 외트커 콜렉션은 한국을 코로나19 이후 가장
마이리얼트립이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금까지는 부킹닷컴과의 제휴를 통해 채널링 서비스로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를 진행해왔지만 앞으로는 마이리얼트립의 독자적인 시스템으로 전 세계 60만개 숙소를 검색, 예약,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됐다.마이리얼트립은 해외 숙박 예약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월 한 달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과 결제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마이리얼트립 조현아 숙박사업 실장은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마이리얼트립의 주력 사업이던 해외여행 상품 거래액은 이미 팬데믹 이전 수준을
부킹닷컴이 2023년 달라질 여행의 모습을 예측한 7가지 트렌드를 발표했다. 2023년에는 시대의 변화와 함께 여행 니즈와 패턴이 더욱 다각화될 전망이다. 이번 발표 내용은 부킹닷컴이 한국인 1,000여 명을 포함 전 세계 32개국 2만4,000명 이상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26년간 축적한 자사 인사이트를 함께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다.오프그리드 여행의 부상내년에는 속세를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는 여행을 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 중 44%는 최소한의 필수품만 가지고 생활하는 ‘
아시아나항공이 유럽 노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우선 아시아나항공은 ‘유럽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내년 1월15일까지 아시아나항공 인천발 유럽 노선(▲런던 ▲프랑크푸르트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이스탄불)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들에게 ▲항공권 5% 할인 쿠폰 ▲유료좌석 50% 할인 ▲추가 수하물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A350 기종으로 운항되는 런던, 프랑크푸르트, 파리 노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기내 와이파이 쿠폰을 증정한다. 탑승 기간은 2023년 3월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