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가까워지자 호텔 프리미엄 빙수의 시원한 유혹이 시작됐다. JW메리어트호텔 서울·동대문은 각각 기존 시그니처 ‘제주 애플망고 빙수’를 업그레이드해 좀 더 섬세한 구성으로 출시한다. 서울의 경우 전통적인 한국의 맛을 풀어낸 ‘쑥 크림 빙수’를 출시한다. 오메기떡과 약과를 함께 토핑하며 쑥 크럼블과 마스카포네 크림으로 진한 여운을 즐길 수 있다. 동대문은 각 산지의 식재료를 활용한 본연의 맛을 선보일 예정으로 해남 자색고구마 빙수, 발로나 초콜릿 빙수를 출시하고 '샴페인 디저트 세트'를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세트에 포함된 샴페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일본 규슈 지역 첫 번째 호텔인 '리츠칼튼 후쿠오카(The Ritz-Carlton, Fukuoka)'가 6월21일 오픈한다. 리츠칼튼 후쿠오카는 20개의 스위트룸과 147개의 일반 객실을 포함해 총 167개의 객실을 갖췄다. 25층 규모의 후쿠오카 다이묘 가든 시티 메인 타워의 1층과 3층 상층부에서 운영된다. 전 객실 상층부인 19~23층에 위치하며, 24층에는 클럽 라운지, 스파,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신칸센이 운행되는 하카타역 및 하카타항에서 차로 15분 거리다.리츠칼튼 브랜드의 일본 내 여섯
한국관광공사가 항공업계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9일 한국공항공사 및 9개 항공사(에어로케이, 에어부산, 에어서울,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플라이강원)와 ‘관광-항공업계 공동 지방공항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체결했다고 전했다.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이후 국제관광 재개 국면을 맞아 지방공항을 활용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관광·항공업계가 손을 맞잡은 결과다. 각 사는 함께 ▲지방공항 활용 방한관광 마케팅
호텔스닷컴은 자사 웹사이트 분석 결과, 5월 투숙 기간 기준으로 5성급 국내외 호텔을 검색한 검색량은 전월대비 93% 증가했고, 숙박 인원 ‘성인 2명’으로 설정한 검색량은 전월대비 52% 상승했다고 전했다. 이에 로맨틱한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와 커플을 위해 호텔스닷컴 회원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국내 호텔들을 소개했다.호텔스닷컴 멤버가 모바일 앱으로 소피텔앰배서더서울호텔&서비스드레지던스의 매니피크룸과 프레스티지 스위트룸을 예약하면 최대 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서울코엑스강남은 호텔스닷컴 회원을 위
호텔업계가 해외 휴양지로 떠나는 대신 국내에서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즐기는 허니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 호텔에서 보내는 신혼여행은 많은 준비가 필요하지 않고, 여유롭게 쉬며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다. 스파, 수영장 등 부대시설 이용부터 구두, 배스밤 등의 선물 제공까지 다양한 호텔 허니문 프로모션 7개를 소개한다.■ 프라이빗하게 스파를, 허니문 패키지서울 남산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12월31일까지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허니문 패키지’
2022년 새해를 맞아 호텔업계에서도 잇따라 '검은 호랑이'를 테마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객실 패키지부터 식음 프로모션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들을 소개한다. 설날에는 가족과 함께 윷놀이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사랑하는 가족과 힘찬 명절을 맞이할 수 있는 '윷놀이 위드 블랙 타이거'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 파티셰가 수제로 만든 윷놀이 빵 세트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투숙 기간은 1월28일부터 2월6일까지다. 7층에 위치한 모보 바에서는 믹솔로지스트(칵테일 전문가)가 제조한 '흑호 기네스 맥주' 2잔을 맛볼 수 있는 교
홍콩여행을 미리 준비하기 좋은 시기다. 홍콩 현지의 수많은 바와 레스토랑도 조금씩 활기를 띠며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하고 있다. 11월 한 달간 홍콩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Hong Kong Wine & Dine Festival)'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전 세계 여행자들을 초대하고 있다. 뉴노멀, 새로운 경험, 새로워진 홍콩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에 맞춰, 바로 지금 주목할만한 홍콩 핫플레이스 여행 지도를 그려봤다. 11월2일 진행된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버추얼 투어&
대구 메리어트 호텔이 어린이 프로그램 '엠 패스포트(M Passport)’를 론칭했다. 키즈 쿠킹 클래스, 키즈 아쿠아로빅 클래스 등을 포함한 패키지도 마련했다. 메리어트호텔&리조트는 아태지역 62개 호텔에서 엠 패스포트(M Passport)를 추가 론칭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엠 패스포트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신체적·지적·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부모와 함께 체크인하는 3~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액티비티 지도가 담긴 엠 패스포트 지갑을 제공한다. 어린이 고객은 지도를
2020년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준 유일한 탈출구였던 국내여행, 이마저도 3차 유행에 막혀 연초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행 지원사업 재개, 비대면 트렌드에 맞는 여행상품 출시 등 업계가 풀어야 할 과제도 한 둘이 아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호캉스, 골프 등의 여행이 유행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은 가운데, 2021년을 예상해봤다. ●유일한 탈출구 ‘국내여행’그마저도 얼어붙은 패키지2020년 여행의 아쉬움을 그나마 달래준 건 국내여행이었다. 굵직했던 코로나19 1~3차 유행을 제외한 시기에는 비교적 국내여행이 활발했다. 감염 확산 방
글과 사진에 집중돼 있던 여행 마케팅 시장이 영상으로 전환되고 있다.2017년이 영상에 대한 인지의 시기였다면, 2018년은 영상이 하나의 마케팅 방식으로 인정받는 시기였다. 2019년은 보다 심도 높은 영상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미지에서 영상으로 전환 시작지금까지 마케팅 시장의 근간은 글과 사진이었다. 여행 또한 마찬가지였다. 인쇄 매체에서 시작돼 온라인으로 옮겨온 것이 달라겼을 뿐, 글과 사진이라는 콘텐츠 형식은 변하지 않았다. 반면 채널은 빠르게 변화했다. 블로그에서 페이스북으로, 페이스북에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일 타이완 타이베이 메리어트호텔에서 부산시 및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타이완 크루즈 업계와 여행업계 관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 크루즈 관광설명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 6일과 7일에는 일본 도쿄에서 강원도·전라남도와 함께 프린세스크루즈 등 일본 주요 선사와 크루즈 전문여행사를 방문해, 내년도 일본인 크루즈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세일즈 활동을 전개했다. 사진은 지난 5일 타이완 크루즈 및 여행 업계와 부산 관광업체 관계자 70여명이 모여 상담회를 열고 있는 모습이다
국내여행 및 인바운드 부문에서도 디지털과 기술,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과연 국내 및 인바운드 부문에서는 이들 요소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으며, 향후 어떤 식으로 접목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 국내외 트렌드와 사례를 짚고 과연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힌트를 줄 수 있는 포럼이 잇따라 열릴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26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호텔에서 관광산업의 디지털 경쟁 속 미래시장을 준비하기 위한 포럼을 개최했으며, 12월12일에는 원주 본사에서 ‘관광 빅데이터 포럼’을 개최한다. 김선주 기자
국내여행 및 인바운드 부문에서도 디지털과 기술,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과연 국내 및 인바운드 부문에서는 이들 요소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으며, 향후 어떤 식으로 접목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 국내외 트렌드와 사례를 짚고 과연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힌트를 줄 수 있는 포럼이 잇따라 열릴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한국관광공사는 26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호텔에서 관광산업의 디지털 경쟁 속 미래시장을 준비하기 위한 포럼을 개최하며, 12월12일에는 원주 본사에서 ‘관광 빅데이터 포럼’을 개최한다. 김선주 기자
■ 상품명 : 난닝 골프투어■ 상품가 : 3박5일 129만원, 4박6일 139만원■ 판매사 : 뉴차이나투어■ 연락처 : 02-337-8030겨울이라고 라운드를 미루길 원하는 골퍼는 많지 않다. 중국에는 국내 골퍼들의 겨울 골프 여행지로 각광받는 지역이 있다. 눈이 내리지 않고 1년 내내 온화한 곳, 바로 중국 서남쪽 광시의 수도 난닝이다. 뉴차이나투어가 이곳에서 마음껏 골프를 할 수 있는 ‘난닝 골프투어’를 출시했다. 상품은 가화성C.C와 청수산C.C 두 곳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3박5일(금요일 출발, 가화성C.C 2회, 청
-푸꾸옥 전세기 도전, 여행사에 10% 커미션 보장…“토탈 온·오프라인 상품 공급업자로”세중이 체질 개선에 본격 나섰다. 기존의 상용 특화 여행사 이미지에 새롭게 B2C 기능을 강화해 ‘삼성전자 물량 이탈' 타격에 정면으로 맞서겠다는 전략이다. 첫 시작은 푸꾸옥 전세기다. 9월30일부터 내년 2월24일까지 43회에 걸쳐 운항되는 아시아나항공 푸꾸옥 전세기에 항차별 80석을 하드블록으로 확보하고 패키지 상품 판매에 돌입했다. 세중 체질개선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도전이다. ‘푸꾸옥 올인클루시브 상품’을 시작으로 점차 신규 관광지
-티웨이, 인천-하이커우 하드블록 170석 판매-비행시간·가성비·쾌적함…가족여행지로 최적 -중소여행사 방문교육과 AD투어 등 적극 홍보 중국 전문 랜드사 AMS가 7월20일부터 티웨이항공(TW)의 인천-하이커우(해구) 정기편을 1년간 하드블록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겨울 시즌 골프 수요로 국한됐던 하이커우 시장의 연중 판매 가능성을 봤기 때문이다. AMS 조충현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티웨이항공이 운항하는 하이커우 노선의 하드블록을 결정했다. 이유는?하이난에서도 하이커우 지역의 가능성을 봤다. 그동안 하이
-멜코리조트 ‘엔터테인먼트 겟어웨이’ 선봬 … 6월30일까지 마카오의 더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The House of Dancing Water), 스튜디오 시티(Studio City) 등을 운영하는 멜코리조트&엔터테인먼트(Melco Resorts &Entertainment)가 한국 관광객만을 위한 독점 상품을 공개했다. 지속 성장하는 한국 마켓의 수요를 더욱 확장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한국 시장만을 대상으로 한정 판매되는 ‘마카오 엔터테인먼트 겟어웨이 패키지’는 마카오에서 ‘스타 같은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
중국 후룬 연구원과 메리어트호텔그룹이 ‘2016 중국호화여행백서’를 지난 5월30일 발표했다. 18~36세의 80년대 이후 출생 고급소비자의 여행습관 및 선호 양상을 분석했다. 중국 젊은층 고급여행 소비자는 휴양과 오락을 목적으로 3~4인 소규모로 3~4개월마다 여행을 즐긴다. 지역적으로는 장거리에 대한 방문 의향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일본, 한국 등 근거리 목적지는 향후 3년 내 방문 선호도를 분석했을 때 현재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1년 평균 여행 횟수는 3,4회로 예상되고 있다. 리츠칼튼이 선호호텔 브랜드 1위를
숙박공유 업체 등장 이후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는 미국 숙박업계가 ‘마이크로호텔(Microhotel)’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숙박을 도입하고 있다. 마이크로호텔은 유스호스텔처럼 옷장과 가구들을 없애고 객실과 침대 사이즈를 최소화함으로써 가격을 대폭 낮춘 형태의 소규모 호텔을 말한다. 뉴욕의 ‘Pod 39’, ‘Pod 51’ 호텔 체인은 침대와 샤워시설 등 최소 규모의 객실을 제공하며, 1박당 숙박료가 100달러 내외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마이크로호텔 개념은 유럽의 CitizenM, Yotel 등이 약 10년 전 공항이나 도심
포시즌스서울호텔이 지난 10월1일 많은 관심 속에 오픈했다. 전세계 고급호텔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데다 서울 광화문에 자리해 여행업계의 새로운 행사 장소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타 특급호텔들은 큰 내색은 안 했지만 포시즌스 오픈을 앞두고 인력관리 등에 부쩍 신경을 쓰는 분위기였다. 오픈 한 달이 지난 현재, 포시즌스서울호텔에 대한 시장 반응과 평가를 짚어 봤다. -수준 높은 다이닝·고급 브랜드 … 행사 개최 문의 많아-오픈 초 자체행사로 인한 혼잡·직원 숙련도 부족은 단점 ‘포시즌스 행사’ 초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