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전문 플랫폼 ‘크루즈예약.com’이 고객 성원에 힘입어 10월 말까지 진행했던 최대 12만원 캐시백 프로모션을 11월30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합리적인 가격에 크루즈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크루즈예약.com을 통해 예약한 고객에게 최대 12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크루즈 여행이 처음인 고객들을 위해 안내 책자 제공은 물론 크루즈 승선 기간 동안 적용되는 여행자 보험도 함께 지원해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돕는다.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최근 크루즈 여행 시장이 물 흐르듯 호황을 만끽하고 있다. 이 GSA에서 PSA로 전환되는 크루즈 유통 체계와 달라진 여행 소비 패턴을 통해 변곡점에 선 크루즈 시장의 현주소를 짚었다.크루즈 유통 구조에 ‘지각 변동’국제크루즈선사협회(CLIA)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크루즈 승객 수는 3,464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대비 9.3%, 2019년과 비교하면 16.6% 늘어난 규모다. 올해는 약 8.8% 증가한 3,77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처럼 전 세계 크루즈 여행 시장의 성장 속 한국인들의 크루즈 여행
글로벌 크루즈 OTA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팬데믹 이후 개별 여행 중심으로 재편된 글로벌 여행 트렌드 속에서, 크루즈 시장 역시 유연한 시장 대응과 직접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변화를 겪고 있다. ‘크루즈TMK’, ‘크루지아’, ‘크루즈예약.com’ 등 온라인 예약 플랫폼이 성장하며, 크루즈 여행의 대중화에 가속도가 붙었다.성장에 따른 유통 구조 변화국제크루즈선사협회(CLIA)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크루즈 승객 수는 3,464만 명으로 전년 대비 9.3%, 2019년 대비 16.6% 증가했다. 아시아‧오세아니아
‘롯데관광개발’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크루즈’라는 수식어는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게 아니다. 2010년 첫 전세선 운항 이후 13년째 뚝심 있게 이어온 도전의 결과다. ‘한국형 크루즈’의 항로를 그리고 있다는 롯데관광개발 크루즈 사업부 정세영 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Interview 롯데관광개발 크루즈 사업부 정세영 이사 -롯데관광개발은 한국 최초로 단독 전세선을 운영한 여행사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에게 크루즈 사업은 어떤 의미인가. 2000년 여행업계 최초로 일본 홋카이도 전세기 사업에
크루즈 여행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초보 여행자들에게 전한다. 크루즈 여행을 한층 알차고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몇 가지 실전 팁! ‘숄더 시즌 Shoulder Season’을 잡아라!동보항공 크루즈/여행 영업팀 정재욱 팀장특별히 크루즈 여행을 계획할 때는 가장 먼저 내가 여행하려는 크루즈 운항 지역(지중해, 알래스카, 북유럽 등)의 해당 연도 운항 시즌(기간)을 확인하시는 게 매우 중요하다. 크루즈 운항 시즌은 기후의 변화에 따른 선박 운항 안정성과 직결되는 지표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크루즈 여행에 가장 좋은
한진관광은 크루즈 여행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일찌감치 눈치챈 여행사다. 그리고 꾸준함의 힘을 믿고 불모지였던 크루즈 여행 분야에서 조용히 내공을 쌓아왔다. 그 결과 크루즈 여행 상품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힘과 재방문 고객의 신뢰를 얻었다. 크루즈 여행 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을 가진 한진관광 상품운영2팀/크루즈그룹 고정현 그룹장을 만나 한진관광이 가진 ‘조용한 저력’과 크루즈 시장의 현재를 들어봤다. ▶Interview 한진관광 상품운영2팀/크루즈그룹 고정현 그룹장 -어떻게 크루즈 여행 전문가가 됐나. 시작은 로열캐리비안
세계 크루즈 시장은 카니발 코퍼레이션(Carnival Corporation & plc), 로열 캐리비안 그룹(Royal Caribbean Group), 노르웨지안 크루즈 라인 홀딩스(NCLH), MSC 그룹이 운항 용량과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빅4’로 요약되는 이들 선사들은 카리브해·지중해·알래스카 같은 전통 노선부터 동북아 단거리까지 공급망을 넓히고 있다. 주요 크루즈 선사들과 그 밖에 시장 점유율을 넓히고 있는 선사들을 살펴봤다. 다층 포트폴리오, 카니발 코퍼레이션카니발 코퍼레이션은 카니발 크루즈 라인(Carnival C
남극·북극부터 타히티와 갈라파고스까지 인간이 쉽게 닿지 못한 오지를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도리어 우아하게 누릴 수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쇄빙선과 세일링 쉽으로 오지를 항해하는 럭셔리 크루즈 ‘포낭(Ponant)'을 알게되면 의심은 사라진다. 이젠 포낭이 제공하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탐험을 한국인 관광객도 어렵지 않게 경험할 수 있다. 프랑스 해군 장교들의 항해 정신에서 태어난 ‘포낭’한국 시장에서는 낯선 이름인 포낭(Ponant)은 1991년 프랑스 해군 장교 출신들이 모여 ‘대항해 시대’ 탐험가들의 정신으로 자유로운 항
크루즈 실시간 예약 플랫폼 크루즈TMK는 투어마케팅코리아에서 선보인 토종 크루즈 예약플랫폼이다. 다양한 운항 일정과 프로모션 요금 검색과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크루즈 여행의 노하우 담아투어마케팅코리아는 올해 창립 21주년을 맞이했다. 1999년부터 로얄캐리비안, 셀러브리티, MSC, 디즈니, 노르웨이지안(NCL), 바이킹리버크루즈 등 글로벌 크루즈 브랜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유지해 오고 있다. 2011년에는 로얄캐리비안크루즈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이재명 대표가 최고 공로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24년에는 과거부터 쌓아온 크루즈 전
크루즈 여행 시장은 고급화와 대중화가 맞물리며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프리미엄 상품부터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이 양쪽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가족 단위 및 젊은 층의 관심도 확대되는 추세가 뚜렷하다.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시도들이 돋보이는 요즘, 이 주요 여행사들을 취재해 크루즈 여행 트렌드를 살펴봤다. 크루즈 여행도 프리미엄크루즈 여행에서도 프리미엄급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해지고 있다. 참좋은여행은 “지난해 북극에 이어 남극 탐험에 특화된 크루즈를 통으로 빌려 전세선 상품을 선보이는 등 프리미
세계적으로 크루즈 여행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첨단 기술을 집약한 최신 크루즈 선박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며, 크루즈선은 그야말로 거대한 해상 도시 수준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은 크루즈 산업의 대형화와 고급화를 이끌었으며, 이제 크루즈 여행은 과거 소수의 특별한 경험에서 벗어나 모든 세대가 즐기는 대중적인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크루즈 전문 기업 ICK는 이러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전 세계 크루즈 상품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크루즈예약.com’을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크루즈 여행 시장에 새로
컨템퍼러리(Contemporary)가 주를 이루는 현대 크루즈 산업에서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Holland America Line)는 150년 전통 ‘클래식 크루즈’의 가치를 지켜오고 있다. 정제된 서비스와 여유, 고급 다이닝 등 정통 크루즈의 본질을 고수하며 전 세계를 누빈다. 한국 세일즈·마케팅을 담당하는 동보항공은 오는 2026년 여름 국내 시장에 정통 프리미엄 크루즈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19세기 ‘골든에이지’의 품격을 잇다1873년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출범한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은 대서양을 횡단하던 정통 크루즈 시대의
한국인 여행객은 접근성과 합리적 가격을 바탕으로 일본을 가장 많이 찾는다. N차 방문을 하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일본 여행을 찾는 중이다. 새로운 일본 여행을 만나보고 싶다면 바닷길로 떠나보길 권한다. 한국과 일본을 연결하는 카페리 노선의 매력들을 소개한다. 한국-일본 바닷길은 느리지만 견고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한-일 카페리 항로는 부산에서 출발해 후쿠오카, 시모노세키, 오사카, 대마도(히타카츠, 이즈하라)에 도착하는 5개 노선이 운항 중이다. 동해-사카이미나토 노선을 제외하면 노재팬 이전인 2018년 수준을 회복했다. 해양수산
한중카페리는 천천히 회복하고 있다. 한중 카페리 시장 현황과 매력을 살폈다.느려도 꾸준한 회복세지난 8월까지 인천항·평택항·군산항의 총 여객 수는 48만7,250명으로 전년대비 6% 늘었다. 2019년의 37% 수준이지만, 꾸준한 회복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평택항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2019년 대비 인천항이 38%, 군산항이 22% 수준인 데 반해 평택항은 45% 회복했다. 이는 전년대비 23.4% 증가한 수치다. 따이공 또한 지난 8월까지 9만3,918명이 한중카페리를 이용했는데, 2024년보다 10.5% 증가했다. 한중
국내 기술 기반으로 개발된 전 세계 실시간 크루즈 예약 플랫폼 ‘크루지아’가 여행사 대상 리셀러(판매 에이전트) 모집을 시작했다.그동안 크루즈 상품은 일부 전문 여행사나 대형 채널 중심으로 판매되어 왔지만, 크루지아는 일반 여행사도 손쉽게 상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크루지아에는 NCL, MSC, 프린세스, 스타드림 등 글로벌 주요 크루즈 선사의 상품이 실시간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모든 요금은 세금이 포함된 최종가 기준으로 표시된다.리셀러로 등록한 여행사는 별도의 초기비용이나 최소 판매 조건 없이 즉시
동보항공이 2026년 10월 출발하는 ‘럭셔리 타히티 크루즈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프렌치 폴리네시아의 대표적인 럭셔리 크루즈 브랜드 ‘폴 고갱 크루즈(Paul Gauguin Cruises)’를 이용하는 연합 상품이다.이번 패키지는 ‘에어타히티누이+폴 고갱 크루즈+타히티 리조트 연합 상품’으로 구성됐다. 10박 12일 일정으로 2026년 10월2일 한국에서 출발하는 1회 한정 상품으로 전문 인솔자가 동행한다. 폴 고갱 크루즈는 올 인클루시브(All-Inclusive) 크루즈로, 주류를 포함한 다이닝 서비스와 맞춤형
크루즈 산업이 빠르게 진화하면서 판매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크루즈 전문 기업 ICK가 ‘크루즈예약.com’ 플랫폼을 론칭했다.경제적 여유가 있는 소수의 고령층이 이용하던 크루즈 여행이 점차 젊은 세대로 확대되며 대중화됐다. 한국 또한 크루즈 여행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며, 수요가 많아졌다. 유연하고 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로 크루즈 여행도 기존 패키지 중심에서 벗어나, 항공과 숙박을 개별적으로 예약한 뒤 크루즈 선실만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크루즈 전문 기업 ICK가 통합 크루즈 예약 플랫폼 ‘크루즈예약.
아시아 최초 디즈니 크루즈 운항이 연기됐다. 급작스러운 연기 소식에 따라 여행사와 여행객들의 피해가 우려된다.디즈니 크루즈 라인(DCL)이 오는 12월15일 싱가포르에서 출항 예정이었던 ‘디즈니 어드벤처’호 운항을 2026년 3월10일로 돌연 연기했다고 블룸버그 등 현지 언론은 11일 보도했다. 연기 사유로는 부분적으로만 건조됐던 배를 재구성하는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지연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출항 기간이 3개월 연기되면서 24항차가 취소됐다. 크루즈 최대 수용 인원이 6,700명인 점을 미루어보면 최대 16만명이 영향을 받았다.
팬스타그룹이 코스타세레나호로 일본 서안의 세 도시를 만나보는 5박6일 크루즈 여행상품을 출시했다.팬스타그룹은 오는 9월17일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가나자와, 마이즈루, 사카이미나토를 기항하는 코스타세레나호 전세선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일반적으로 8시간인 기항 시간을 최대 13시간으로 연장한 것이 특징이며, 충분한 관광시간으로 기존 크루즈 여행보다 깊이 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가나자와에서는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를 종단할 수 있고, 외각지역, 주변 도시 이동 등 기항지 관광 선택폭도 다양하게 기획했다.이번 크
크루즈 전문 예약 플랫폼 ‘크루지아(cruisia.co.kr)’가 6개 글로벌 크루즈 선사를 대상으로 최저가 보장 프로모션을 8월31일까지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 대상 선사는 프린세스, MSC, 노르웨지안, 큐나드, 겐팅드림, 스타크루즈 등 6개 선사로, NH농협카드 및 기타 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캐시백 및 부가 혜택이 제공된다.MSC, 프린세스, 큐나드 크루즈를 NH농협 신용카드로 일시불 결제 시 7% 캐시백, 기타 결제 수단 이용 시 5% 캐시백이 적용된다. 해당 캐시백은 크루즈 요금뿐 아니라 세금 포함 총 결제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