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이 인천공항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했다. 인천공항공사와의 임대료 조정 협상이 결렬되면서다. 신세계면세점도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빈자리를 누가 채울지가 관심사로 떠올랐다.호텔신라는 9월18일 이사회에서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고 밝혔다. 2023년 사업권 계약 체결 이후 면세시장은 소비 패턴 변화와 구매력 감소로 위축됐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2019년 24조에 달했던 총매출은 2024년 14조원으로 줄었고, 여객 수는 1억2,006만명으로 2019년의 97.3%까지 회복했음에
HDC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2025년 12월로 만료 예정인 면세사업 특허 갱신을 위해 관세청에 공식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번 신청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사업 개시 10주년을 앞둔 시점에서의 실적 반등, 외국인 관광객 유입 확대 전략, 용산 중심 체험형 콘텐츠 강화 등이 복합적으로 반영됐다.올해 상반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이어진 적자 구조에서 벗어나며 영업이익 흑자로 전환하는 데에 성공했다. 실적 반등의 배경으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K-패션 브
프랑스 파리 서부 최초의 백화점 프랭탕이 창립 160주년을 맞아 대규모 캠페인 ‘프랭탕, 파리의 아이콘(Printemps, Icône de Paris)’을 선보인다. 7월10일부터 8월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에펠탑과 오페라 가르니에 등 파리를 대표하는 명소들을 테마로 한 쇼윈도 연출부터 뉴욕 지점 오픈, K뷰티 팝업, 한국 고객 대상 특별 혜택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프랭탕 백화점은 이번 기획을 통해 파리를 상징하는 다양한 장소들과 협업하며, 파리의 아이콘으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대표 협
신라면세점이 파라다이스시티와 외국인관광객 공동 유치에 나섰다.신라면세점은 7월1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외국인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신라면세점과 파라다이스시티는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오랜 기간 면세점과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며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외국인 고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전략이다.신라면세점은 면세점 이용 고객에게 파라다이스시티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파라다이스시티는 외국인관광객에게 신라면세점 서비스를 연계한다. 신라면세점은 파라다이스
인바운드 여행사와 여행객을 타깃으로 문을 연 뷰티&헬스 전문 스토어 ‘가든뷰(Garden Beau)’가 협력 여행사를 모집한다.가든뷰는 외국인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국내 우수 브랜드의 화장품, 미용용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주로 취급하고 그 외 여행객이 선호하는 제품도 다량 판매하는 센터로 포지셔닝했다. 특히 여행사가 거래하는 일반 쇼핑센터와는 달리 B2C 판매를 병행하는 개방형 스토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을 포함해 총 3개 매장으로 구분된 각 스토어에는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가 가능한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가 호텔스닷컴과 함께 오는 7월 말까지 ‘인기 여행지 호텔 숙박권’ 이벤트를 실시한다.샵백코리아는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주는 플랫폼으로 오픈마켓, 패션, 여행, 디지털, 음식 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유명 국내외 300여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샵백 앱에서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른 후, 호텔스닷컴을 경유해 총 60만원 이상 결제하고 8월30일까지 투숙하면 사이판, 괌, 다낭 등의 호텔 숙박권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권은 캐시백 승인
공공과 민간이 손을 맞잡고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인천 중구는 지난 21일 ㈜파라다이스세가사미와 함께 ‘문화예술 진흥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인천 중구청장실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인천 중구 및 영종지역의 대표 문화행사 발굴과 유치에 속도를 내고,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공연 유치 ▲공공 축제 운영 지원 ▲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문화·관광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맥아더글렌 세라발레 디자이너 아웃렛이 2024년 ‘아웃렛 센터 퍼포먼스 리포트(Outlet Centre Performance Report Europe)’에서 유럽 최고 수익성 아웃렛 1위에 선정됐다. 이탈리아 소재 아웃렛이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맥아더글렌의 또 다른 대표 센터인 네덜란드의 루르몬트 디자이너 아웃렛 역시 2위를 기록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이어갔다.독일 비스바덴에 본사를 둔 경영 컨설팅 기업 에코스트라(ecostra)는 매년 유럽 아웃렛에 입점한 브랜드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수익성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2
온갖 방한 관광 악재가 이어진 1분기에도 외국인 전용 카지노 업계는 기분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파라다이스의 1분기 카지노 매출액은 2,229억1,6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8%, 전분기대비 9.3% 증가했다. 드롭액은 1조6,94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3억원(2.0%) 소폭 감소했는데, 파라다이스 카지노 지점 중 제주지점에서 드롭액 감소가 컸다. 제주 지점 1분기 드롭액은 39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45억원(38%) 감소했다.제주 카지노인 드림타워 카지노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1분기 카지노 순 매출액은
신라면세점이 홍보모델을 발탁하고 글로벌 고객 잡기에 나섰다.신라면세점은 아이돌 그룹 ‘B1A4’ 출신 배우 ‘진영’을 첫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는 3분기부터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한시적 무비자 입국이 허용될 예정이고, 한일수교 60주년을 맞아 한국을 찾는 해외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마케팅 활동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등 외국인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진영을 시작으로 다국적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순차적으로 홍보모델로 선정해 해외 고객을 공략해 나간다.진영은 반듯하고 깔
강원랜드가 ‘외국인 전용 카지노 존‘을 시범 운영한다.강원랜드는 ‘K-HIT 프로젝트(하이원통합관광)’의 일환으로 ‘외국인 전용 카지노 존’의 시범 운영을 6일 시작했다. 지난해 강원랜드를 찾은 외국인 방문객 수는 2만4,292명으로 2023년 대비 5.8% 증가했다. 강원랜드는 이번 시범 사업 운영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강원랜드 카지노는 낮은 베팅 한도와 차별화되지 못한 고객서비스로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지 못했으나,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베팅 한도 기준을 기존 10만원에서 2,000만원
괌정부관광청과 롯데면세점이 3월9일까지 약 4주간 롯데면세점 온라인 내국인 회원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과 함께하는 괌 여행의 모든 것’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프로모션 기간 내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 후 온라인 SMS 수신을 동의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괌 항공권 및 숙박권이 포함된 2인 여행권(3명), 괌 호텔 숙박권(5명), 롯데면세점 3달러 스페셜 포인트(30명)를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중 마이 롯데 내 기재된 연락처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외국인 전용 카지노 업계가 2024년 황금빛 한해를 보냈다.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2024년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매출액은 2,946억5,300만원으로 전년 약 1,524억원 대비 2배 가까이 성장했다. 특히 7월 도쿄 직항 노선 재개 등 호재를 등에 업은 채 하반기에만 약 1,580억원을 벌어들이며 성장세에 박차를 가했다. 홀드율(카지노 게임 승률)이 한몫했다. 드롭액은 약 1조7,264억원으로 전년대비 19.4% 증가했지만, 배팅금액이 큰 테이블게임 홀드율이 월평균 18.2%로 전년대비 7.8%p올랐다.2024년 파라다이스 카지노
강원랜드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승인받은 카지노업 변경허가에 따라 제2카지노 영업장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강원랜드는 11월28일 제217차 이사회를 열고, 제2카지노 영업장 조성 사업 추진계획을 심의해 의결했다. 제2카지노 영업장 조성 사업은 1,796억원을 투자해 2027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강원랜드 메인타워 지하 1, 2층 및 지상층에 총 4,889평 면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카지노 영업장은 1,739평 규모로 조성되며, 공간에는 테이블 50대, 머신 250대를 포함해 게임기구 전면 재배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이 연말을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고객을 위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신라면세점은 2024년 한 해 동안 신라면세점을 찾아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1월22일부터 12월31일까지 총 2,024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경품 추첨 이벤트 ‘굿 바이 2024 인 신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 제주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에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구매 당일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구매영수증과 여권을 제시하면 스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웃렛 한국사무소는 지난 14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맥아더글렌과의 협력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거둔 70여 개의 국내 여행사와 언론인을 초청해 ‘2024 투어리즘 어워즈’ 행사를 개최하며 주요 파트너사에 감사를 전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하나투어가 올해의 파트너 상 ▲블루트래블이 베스트 마케팅 상 ▲한진관광이 베스트 상품기획 상을 수상했으며, 각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백화점 상품권이 전달됐다.류영미 대표는 환영사에서 “지난 12년간 업계 파트너들과의 협력이 한국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며, “이번 투어리즘 어워즈는
외국인 전용 카지노 업계의 9월 실적이 엇갈렸다.GKL의 9월 드롭액(고객이 칩과 맞바꾼 금액)은 2,776억7,600만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5% 감소했지만, 매출액은 343억1,900만원으로 전년동월대비 약 3% 증가했다. 3분기 총매출액은 전년동월대비 3% 감소한 948억2,500만원으로 지난해 2분기 이후 1,000억원대 매출액에 못 미치고 있다. 다만, 올해 월평균 드롭액은 3,077억1,000만원으로 전년대비 8.8% 올라 홀드율(카지노 승률)이 뒷받침될 경우 매출액 개선 가능성이 높다.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늘어난 제주
8월 카지노 업계 실적이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 치우는 등 호실적을 기록했다.8월 파라다이스 카지노 드롭액은 직전 최고치인 5월 약 6,056억원 대비 10% 이상 증가한 6,674억6,700만원을 기록했다. 카지노 승률인 홀드율도 11.3%로 전월대비 소폭 상승했다. 이에 총매출액은 801억7,800만원으로 전월 및 전년동월대비 각각 30.2%, 4.1% 증가했으며, 6월부터 이어진 전년동월대비 총매출액 감소세도 끊어냈다.파라다이스 카지노의 역대 최고 드롭액 달성 배경에는 일본 VIP가 있다. 8월 일본 VIP 드롭액은 전월대비
신라면세점이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신라면세점은 외국인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확대했다. 대만 및 동남아권에서 필수 결제 수단으로 알려진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라인페이 대만은 대만 인구 2명 가운데 1명이 사용하는 등 현재 대만 1위의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이번 도입은 지난해 11월 라인페이와 MOU 체결에 따른 것으로, 동남아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라면세점은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페이코, 위챗페이, 은련QR, 알리페이
5월 일본·중국의 연휴가 맞물려 외국인 전용 카지노업계가 특수를 누렸다. 하지만 고객과 마찬가지로 행운이 따라야하는 카지노의 특성상 매출액을 두고 모두가 웃는 상황은 되지 못했다.파라다이스와 제주 드림타워 복합 리조트 카지노는 각각 역대 최대 드롭액(칩 전환 금액),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겉으로만 보면 연휴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게 맞지만 속내를 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다. 파라다이스 카지노 매출액은 전월과 비교하면 약 5% 감소했고, 그랜드코리아레저(GKL)도 5월 드롭액이 전월대비 상승했는데도 매출액은 하락했다. 이는 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