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투어시스 정광현 대표
내셔널투어시스 정광현 대표

여행사와 ERP 업체 모두 경험하며 오랫동안 ERP를 써왔다. 하지만 기존 ERP의 비효율적인 면을 봤고,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 2년 동안 새로운 프로그램 기획과 개발에 전념했다.


내셔널투어시스가 개발한 ERP의 가장 큰 장점은 간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다. 기존 ERP 프로그램들이 보고서 작성을 위한 결과 도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내셔널투어시스는 실무진이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ERP 화면을 구성했다. 기존 ERP와 기능 차이는 크지 않지만 한 페이지에서 상품, 예약, 고객, 정산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해 효율성을 강화했다. DB 관리의 경우 전문 업체인 KT IDC에 보안 서비스를 맡겨 안전하다. 


중소 여행사를 위해 최소 비용으로 최적의 효과를 내는데 집중하고 있다. 비용은 초기 설치비 100만원, 15인 이하 여행사의 경우 월 20만원이며, 연간 계약을 하면 카드 할부 이자는 내셔널투어시스가 부담하고 있다. 신규 계약 선착순 10곳에게 설치비 면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여행사 고객이 많아질수록 업그레이드도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이며, 기존 업체들에게는 무상 교체 지원 계획도 있다. 또 웹사이트가 필요한 중소여행사에게는 고품질의 웹사이트를 일반 시세의 1/10 가격으로 제작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에 웹사이트를 보유한 여행사에게는 기술 지원을 통해 웹사이트와 모바일을 연동시켜 주고 있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