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투어 항공메타시스템 PC버전 신규 오픈, 가격경쟁력 내세운 위메프

토파스가 위메프의 항공 메타 시스템인 원더투어의 PC버전을 10월17일 오픈했다. 달력 최저가 조회, 목적지 별 최저가 지도 서비스 등을 통해 편리함을 제공하는 한편 쿠폰을 통한 할인혜택으로 가격경쟁력을 보다 강화했다.


토파스는 8월21일 원더투어의 모바일 버전을 오픈한 바 있다. 원더투어 항공 메타 시스템은 기존과 달리 스케줄 조회 후 항공권 예약 시 제휴 여행사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위메프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원더투어 메타 시스템은 아마데우스의 MPIS(Master Price Instant Search)와 데이터 피드(Data Feed)를 활용한 달력 최저가 조회 서비스와 목적지 별 최저가 지도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달력 최저가 조회 서비스는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면 달력에 날짜 별로 항공권 최저가가 표시되어 저렴한 출도착일을 쉽게 알 수 있다. 목적지 별 최저가 지도 서비스는 출발지와 여행 기간, 가격대를 설정하면 지도를 통해 도시 별 항공권 금액을 볼 수 있다. 


또한 화면 UI를 비롯해 고객편의성을 강화했다. 검색 툴 아래에 출도착, 최저가 등의 중요 정보만을 직관적으로 전달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검색 후 마음에 드는 항공권은 찜하기 기능을 통해 저장이 가능하며, SNS로 공유도 가능하다. 위메프는 가격경쟁력을 내세워 항공권 예약 시 즉시 할인과 할인쿠폰으로 구성된 2가지 종류의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원더투어 항공에는 현재 국제선 6개 여행사와 국내선 2개 여행사가 입점했다.

 

전용언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