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식 홍보 및 상품 개발
한식 만찬회 이어 캠페인도 전개
‘한식’을 소재로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한국관광공사는 전년대비 20%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한식’을 소재로 한 현지 홍보와 상품 개발에 본격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이를 위해 관광공사는 지난 14일 저녁 일본 오사카 ANA크라운플라자호텔에서 식도락에 관심이 많은 현지 40~60대 부부 150명을 대상으로 고품격 한식을 소개하는 ‘한국미식만찬회’를 열었다. 1인당 참가금액이 2만8,000엔(약 28만원)에 이르는 행사였다. 프랑스의 미슐랭 레스토랑 및 특급호텔에서 활동한 이승준 셰프가 프랑스 스타일로 재해석한 한식 반상을 선보였다. 또한 배우 천호진과 송옥숙 등 일본인들에게 친숙한 한국 드라마 스타들도 함께 해 한국 미식여행의 즐거움을 전달했다.
관광공사는 일본여행업협회(JATA)와 공동으로 연중행사로 ‘한국 미식 30선’ 캠페인을 추진한다. JATA 소속 여행사 상품기획 담당자 100여명이 일본인 관광객의 시각에서 직접 선정한 부산기장 대게, 고창 풍천장어, 횡성 한우 등 국내 대표 음식들과 관광명소를 연계하는 상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 캠페인과 상품 개발을 통해 올해 일본인 관광객 1만명을 유치한다는 목표다.
한국관광공사 하상석 일본팀장은 “한식은 일본 내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공통적인 인기 소재인 만큼 고품격 한식부터 대표적 지역 음식 및 친근한 길거리 음식까지 다양하고 매력적인 우리 먹거리를 지속 개발하고 홍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