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및 음성확인서, 온라인 인증
필터 기능에 목적지별 입국 요건 추가

 

델타항공이 온라인 서비스 기능을 확대해 여행 준비 과정을 한층 더 간소화했다. 델타항공은 델타 플라이레디(Delta FlyReady)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하고 델타 디스커버 맵(Delta Discover Map) 온라인 서비스 기능을 확대해 공항 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9일 밝혔다. 

미국 정부 지침에 따라 미국 입국 시 해외여행객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와 PCR 음성확인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11월8일부터 델타항공 미국행 국제항공편을 이용하는 탑승객은 공식 홈페이지 내 '델타 플라이레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해당 서류를 제출 및 인증할 수 있다. 델타 플라이레디 서비스는 지난 여름부터 미국 국내선 여행객들 대상으로 도입되었으며, 11월부터 시행되는 신규 규정을 반영해 의료 증명서 등 최신 미국 입국 요건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반응형 지도찾기 서비스인 디스커버 맵 역시 새롭게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델타항공이 플라이레디(Delta FlyReady)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하고 여행 준비 과정을 간소화하는 데 힘을 보탠다 / 델타항공

델타 플라이레디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델타항공 공식 홈페이지 상단의 나의 여행(My Trips) 탭을 클릭하거나 플라이 델타(Fly Delta) 모바일 앱을 통해 델타 플라이레디 서비스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취항지의 입국 요건과 출국 사전 절차를 확인할 수 있다. 의료 관련 입국 필수 요건 충족이 확인되면, 출국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사인이 탑승권에 표시된다.

델타항공 여행 일정 기능인 델타 디스커버 맵은 맞춤형 여행 콘텐츠 기술 공급업체, 스마트벨(Smartvel)과의 제휴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다. 개인 백신 접종 현황 등 의료 관련 입국 요건 필터 기능을 활용해 여행 가능한 목적지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국가 및 지방 정부 기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델타 디스커버 맵이 선정한 여행 지도뿐만 아니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데이터를 활용해 여행에 필요한 사전 충족 요건들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필터 기능을 통해 고객이 희망하는 지역별로 목적지를 보여주거나 해변, 도심 등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여행지를 제안하며 방문 가능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키워드

#델타항공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