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A, 12월17일 온라인 강연회 개최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층 지원사업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12월17일 오후 4시 '2021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를 개최한다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12월17일 오후 4시 '2021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를 개최한다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KTA)가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의 여행을 통한 행복한 삶을 지원한다. 12월17일 오후 4시 '2021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KTA가 주관하는 열린 강연회는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을 위한 국내 최초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 '꿈꾸는 여행자 과정'의 일환이다. 은퇴 후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행 경험과 의미 탐색을 통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사업으로, 지금까지 전국 10개 지역에서 1,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매년 강연회를 통해 활동적 장년의 여가문화, 여행트렌드와 활동 변화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왔다. 

이번 강연은 여행작가이자 국제구호전문가 한비야의 '여행과 삶의 의미',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문요한의 '능동적 휴식'으로 구성했다.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이 직접 기획한 '취향여행'도 함께 소개되는데, 커피, 명상, 미술, 근현대역사, 섬트레킹 등 16개 테마로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관심이 있는 누구나 꿈꾸는 여행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TA 윤영호 회장은 “꿈꾸는 여행자 사업과 함께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들이 여행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내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직접 기획한 우리나라 곳곳의 여행이 국내여행의 새로운 길이 되고, 관광산업의 회복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