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여행사 대상 개최, 120여명 참여
NDC 콘텐츠 예약 발권 설명 및 시연

싱가포르항공이 토파스와 함께 12월22일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이 토파스와 함께 12월22일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이 12월22일 토파스와 함께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62개 여행사의 120여명의 직원이 참석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싱가포르항공의 여행사 대상 NDC 온라인 설명회는 지난 11월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싱가포르항공 재비아 호(Xavier Ho) 한국지사장은 웨비나에 참석한 여행사와 진행을 맡은 토파스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다양한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싱가포르 NDC 플랫폼 에이전트360 가입을 독려했다. 토파스 양준영 상무는 환영사를 통해 토파스 셀커넥트를 통한 NDC 콘텐츠 예약 발권 방법에 대한 설명과 싱가포르항공 예약 시연을 소개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싱가포르항공의 NDC 크리스커넥트 및 토파스 NDC와 연동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 요청' 양식 기능으로 영업부와의 연락이 보다 간편해졌으며, 가상 크레딧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셀커넥트를 통해 예약 시연을 하며 여행사들의 이해와 활용도를 높였다. 싱가포르항공은 "NDC 콘텐츠를 가장 먼저 선보인 항공사로 이미 다수의 여행사들이 싱가포르항공 에이전트 360에 가입했으며, 여행사들의 NDC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가입 여행사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