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3일 오픈, 유니폼 업사이클링 상품 등 판매
승무원 쇼호스트 진행 라이브커머스도 운영해

제주항공이 여행전문 쇼핑몰 '제이샵'을 1월3일 오픈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여행전문 쇼핑몰 '제이샵'을 1월3일 오픈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1월3일 여행전문 온라인 쇼핑몰 '제이샵'을 오픈했다. 기존에 기내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굿즈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제주항공 제이샵에서는 제주항공 굿즈 및 유니폼 업사이클링 상품, 제주 농축수산물, 여행용품을 판매한다. 제주항공 모형항공기, 제주항공 PB주스 상큼하귤 등 기내에서만 판매하던 물품도 만나볼 수 있다.

폐기처분 유니폼을 재활용한 '리프레시 백' 상품도 눈에 띈다. 찢김, 이염, 오염 등의 손상을 입은 유니폼 200여벌을 활용한 크루 재킷 백, 트래블러스 텀블러 백을 각각 1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번 유니폼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에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는 소셜벤처기업 '레미디'가 참여했으며, 제주항공은 리프레시 백을 시작으로 구명조끼, 정비우의 등 폐기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승무원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설렘라이브'도 1월4일부터 운영한다. 4일 첫 방송에서는 리프레시 백을 소개하고,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 신규회원 혜택도 마련했다. 비행기 인형 겸 목베개 50% 할인권, 제주항공 굿즈 20% 할인권, 상큼하귤 할인권 등 쿠폰 3종을 제공하며, 9일까지는 제이샵 오픈 기념 삼행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