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움 정시율 조사, 9년만에 최정상
아태지역은 3년 연속 1위로 선정돼

ANA항공이 항공사 및 공항 평가 기관인 시리움(CIRIUM)의 2021년 정시율 조사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 ANA항공
ANA항공이 항공사 및 공항 평가 기관인 시리움(CIRIUM)의 2021년 정시율 조사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 ANA항공

ANA항공이 2021년 정시율 조사에서 세계 1위에 올랐다. 10년만에 세계 1위와 아시아태평양 1위를 모두 거머쥐었다. 

ANA항공은 항공 데이터 분석 기업인 시리움(CIRIUM)이 발표한 2021년 정시율 조사(The On-Time Performance Awards)에서 전 세계 및 아시아태평양 주요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월7일 밝혔다. 정시도착률은 공동운항편을 제외한 실적을 평가하는 네트워크 부문에서는 95.28%, 공동운항편을 포함한 메인라인 부문에서는 95.04%를 기록했다. ANA항공은 "앞으로도 안전을 전제로 정시성을 비롯한 기본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시운항을 위한 ANA항공의 노력은 2021년에도 계속됐다. 기내 혼잡을 방지하고 원활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국내선 및 국제선 전 노선의 탑승 안내 방법을 변경했다. 유아 동반 및 추가 도움이 필요한 고객, 우선 탑승 고객, 창가 좌석, 중앙 좌석, 통로 좌석 순으로 안내하며, 하네다 공항 국내선 보안검색장의 혼잡을 예측해 탑승 전날 미리 안내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해왔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