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삼광의료재단 ‘안전·안심여행 활성화’ 업무협약
여행사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사전예약·비용경감 혜택

삼광의료재단 지현영 대표원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KATA 오창희 회장(네 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양측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ATA
삼광의료재단 지현영 대표원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KATA 오창희 회장(네 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양측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ATA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지난 17일 의료법인 삼광의료재단과 국가 방역체계 강화 및 안전·안심여행 활성화를 통한 관광진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내외국인 여행객에 대한 코로나19 PCR 검사 실시, 검사 이용자 대상 편의 및 혜택 제공에 합의했다. KATA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여행사를 통한 내외국인 여행객 사전 예약, 합리적인 검사비 제공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인 절차 및 검사비용 등은 실무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공지할 예정이다.

현재 방한 외국인 및 해외 출국자의 경우 출국 48∼72시간 전에 반드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음성확인서를 발급받도록 되어있다. 특히 방한 외국인의 경우 여행일정 중 진단검사가 가능한 병·의원으로 이동해 검사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KATA 오창희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신속한 코로나19 진단검사와 비용부담경감 등의 편의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안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시장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삼광 지현영 대표원장은 “KATA와의 협약을 계기로 안전·안심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여행업계와의 협력에도 더욱 신경쓰겠다”며 “여행업계 지원 및 편의 제공을 통해 여행산업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