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강원도관광재단 MOU
공유 오피스 등 제공, 서핑 및 요가 체험

서울산업진흥원이 강원도관광재단(GWTO)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강원도관광재단(GWTO)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지난 23일 강원도관광재단(GWTO)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BA와 GWTO는 서울 지역 중소기업 재직자 워케이션 진행 및 강원도 워케이션 사업 활성화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협약을 맺었다. 서울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지역 체험과 업무를 동시에 진행할 기회를 제공해 근로 의욕을 높이고, 서울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뜻을 모았다. 숙박 업체, 사무 공간(공유 오피스 등) 제공 외에 강원도 지역 특색에 맞는 서핑 및 요가 체험, 서울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 간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구성할 계획이다. 플로깅, 지역 봉사활동 등 단순 관광 형식이 아닌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ESG 요소도 추가해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김현우 대표이사는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원격 근무와 지역 체험 경험을 동시에 제공해 서울시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중소기업 재직자 지원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새로운 근무제도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