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건수 85% 증가, 신규회원가입자도 +50%
격리면제 기념 기획전…"마케팅 활동 강화한다"

노랑풍선이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를 기념해 기획전을 진행한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를 기념해 기획전을 진행한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발표(3월11일) 이후 홈페이지 트래픽 및 실예약률이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정부 발표 4일 전인 3월7일~10일 대비 4일 후인 3월11일~14일에는 홈페이지 유입량이 약 120% 상승했고, 예약 건수도 8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규회원 가입자수 역시 50% 이상 증가했다. 지역별 예약 비중은 필리핀 세부(24%) 터키(21%), 스페인(20%)이 상위 3개 목적지로 나타났고 하와이(10%), 싱가포르(8%), 사이판(5%), 이탈리아(3%), 포르투칼(3%), 스위스(3%)가 뒤를 이었다.

노랑풍선은 여행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을 대비해 바로 출발할 수 있는 지역 위주로 패키지 상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우선 ‘한국 입국 격리 해제 기념’ 기획전을 구성해 양국 간 모두 격리가 필요 없는 여행상품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각 국가별 기획전에서 진행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쿠폰 및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해외여행 시 현지에서 발생되는 질병 또는 상해에 따른 여행자보험 보장 한도를 국가별 기준에 맞춰 증액하고, 해외여행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험 항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노랑풍선은 "향후 양국 간 자가격리가 해제되는 지역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여러 항공사 및 관광청 등과의 협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는 등 마케팅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노랑풍선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