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 개최, BSP여행사 중심의 제언 활동
인력 공급부터 항공 정상화 방안까지 토의

서울시관광협회는 이사회를 열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 서울시협
서울시관광협회는 이사회를 열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 서울시협

서울시관광협회(STA)가 ‘항공권 판매유통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항공 관련 현안 해결을 모색하기로 했다.

STA는 3월29일 서울관광플라자 4층 다목적홀에서 정기 이사회를 개최, ‘항공권 판매유통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항공권 판매 및 유통, 여행업무 취급수수료(TASF) 정착 등 항공 관련 현안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10년 이후 본격화된 항공권 판매수수료 폐지(제로컴, Zero Commission)로 막대한 손실을 감내하고 있는 BSP여행사 중심의 적극적인 제언 활동을 펼치겠다는 목적이다.

이외에도 ▲관광업계 원활한 인력 공급지원 ▲관광업 생태계 회복을 위한 항공 정상화 ▲코로나19로 추진이 어려웠던 신규 업종 위원회 도입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업 ▲회원사 중심의 협회 비전 선포 방안 등에 대해서도 토의했다.

이날 이사회는 2021년도 결산안 및 협회 제규정 개정 사항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키고, 지난 15년간 협회장으로서 서울 관광발전에 기여해온 남상만 전 회장을 명예회장으로 추대했다.

STA 양무승 회장은 “취임 후 4개월이 지났다. 정부 부처 및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광업계의 조기 회복 지원을 위한 기반을 쌓고 있다. 생존 위기에 있는 회원사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회복단계에서 회원사와 업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 전개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