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노선 활용한 상품 제공
NDC 협력 통해 이용자 편의성 높여

트리플과 싱가포르항공이 국제선 NDC 협력을 통해 예약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 트리플
트리플과 싱가포르항공이 국제선 NDC 협력을 통해 예약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 트리플

트리플이 싱가포르항공과 국제선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협력을 통해 항공권 예약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월31일 발표했다.

NDC는 항공권 예약‧발권‧취소 및 부가서비스 구매를 위한 유통 포맷으로 항공사와 여행 플랫폼 간 시스템을 직접 연결해 정보를 쉽게 교환할 수 있다. 트리플은 싱가포르항공이 가격 경쟁력 있는 노선을 보유했고, NDC 인프라가 뛰어나다고 판단해 협력을 맺었다고 밝혔다. 트리플은 싱가포르항공의 다양한 노선과 합리적인 운임을 활용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고객 편의성도 강화한다. 기존의 해외 항공권 취소‧환불 요청은 여행사 접수를 거쳐야 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복잡했다. NDC를 적용하면 고객이 직접 환불 금액을 확인한 후 항공권 취소를 바로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향후에는 항공사를 거치지 않고도 고객이 직접 좌석, 기내식, 수화물 등 여러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