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29일까지 ‘2022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
5개 선정해 행사 개최비 등으로 최대 1억1천만원 지원

정부가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국제이벤트를 선정해 최대 1억1,000만원을 지원한다. / 한국관광공사
정부가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국제이벤트를 선정해 최대 1억1,000만원을 지원한다. / 한국관광공사

정부가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국제이벤트를 선정해 최대 1억1,000만원을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일부터 29일까지 ‘2022년 지역특화 국제이벤트’를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지역의 문화·산업·자연자원 등을 주제로 올해 하반기 중 비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고, 외국인 50명 이상(최소 2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문화예술·레저활동·레크레이션 등의 이벤트를 대상으로 한다.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개최하는 행사인 ▲지역관광 활성화 부문, 지역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학술대회·세미나·포럼 등 마이스(MICE) 행사를 개최하는 ▲지역 MICE 융복합 부문으로 나뉘며, 최대 5건을 선정한다. 국제이벤트를 개최하는 지방자치단체, 지방관광공사(RTO), 협회, 민간단체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역관광 활성화 부문에서는 최대 7,000만원에 해당되는 관광프로그램 운영 및 행사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지역 MICE 융복합 부문에서는 마이스 행사 기획과 개최비 등으로 최대 1억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관광공사 권종술 MICE실장은 “국제이벤트는 외래관광객의 지역 유입 확대 뿐 아니라 지역 홍보 효과도 매우 크다”며 “지역 특색이 반영된 국제이벤트를 활성화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