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9월말까지 ‘선한 여행력’ 캠페인
국내여행 통해서 선한 영향력 확신시키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보여줘, 너의 선한 여행력’이라는 슬로건으로 4월18일부터 9월30일까지 온라인으로 ‘선한 여행력’ 캠페인을 전개한다. /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보여줘, 너의 선한 여행력’이라는 슬로건으로 4월18일부터 9월30일까지 온라인으로 ‘선한 여행력’ 캠페인을 전개한다. / 한국관광공사

국내여행을 통한 ESG 실천과 지속가능한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선한 여행력’ 캠페인이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보여줘, 너의 선한 여행력’이라는 슬로건으로 4월18일부터 9월30일까지 온라인으로 ‘선한 여행력’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국내여행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퍼뜨릴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 뿐 아니라 현지음식 소비를 통한 로컬푸드 살리기 등 작은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해 친환경 여행에 초점을 둬 실시한 ‘불편한 여행법’ 캠페인에서 선한 여행으로 확장했다.

이번 캠페인의 주 대상은 MZ세대로, 선한 여행력 확산을 위한 각종 이벤트들이 순차적으로 펼쳐진다. 이달 중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한 웹툰 발행을 시작으로 5월말에는 유미의 세포들 AR 스티커 챌린지가 시작되고, 7월에는 나만의 여행스타일 취향테스트 이벤트가 전개된다. 인스타그램 AR 스티커를 활용해 인증샷을 촬영하고 ‘#선한여행력’ 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해 업로드하면 추첨으로 친환경 상품과 지역 특산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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