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월18일까지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전’
20개 상품 선정해 최대 2,000만원씩 지원, 전문 컨설팅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전’을 5월18일까지 개최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전’을 5월18일까지 개최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의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20개를 선정해 최대 4억원을 지원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 이후 새롭게 재편되는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전’을 5월18일까지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했던 여행업계가 새로운 관광시장에 원활하게 적응하고, 디지털 기술 및 콘텐츠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울의 뷰티·웰니스를 테마로 한 경쟁력 있는 뉴노멀 관광상품 20개를 선정해 업체별로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서울 소재 종합여행업 등록업체이면 참여할 수 있다. 지원금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콘텐츠 제작비, 온라인 홍보·마케팅 비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바운드 관광 재개가 예상됨에 따라, 외래관광객 유치를 독려하기 위한 코로나19 PCR 검사비용, 안전과 관련된 여행자 보험료도 지원할 예정이다.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관광상품의 시장성과 상품성 개선도 돕는다. 전문가 컨설팅은 상품개발과 홍보·마케팅, 상품 판매, 경영관리 등 분야별 소그룹 형태로 진행된다. 업체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노하우를 전달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최경주 관광체육국장은 “서울만의 매력 있는 특화 관광상품을 발굴·육성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여행업계의 역량을 강화해 서울 관광산업 전반의 재도약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