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토트넘 방한 맞춰 다채로운 홍보 마케팅 전개
토트넘 홈구장에 손흥민 등장하는 홍보 영상 송출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손흥민 선수의 소속 클럽인 토트넘핫스퍼FC가 오는 7월 방한하는 기회를 활용해 다각적인 한국관광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손흥민 선수의 소속 클럽인 토트넘핫스퍼FC가 오는 7월 방한하는 기회를 활용해 다각적인 한국관광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 한국관광공사

세계적인 인기 스포츠리그인 프리미어리그(EPL) 팬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관광 홍보마케팅이 펼쳐진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손흥민 선수의 소속 클럽인 토트넘핫스퍼FC가 오는 7월 방한하는 기회를 활용해 다각적인 한국관광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4월 중순부터 5월까지 토트넘 홈구장에서 펼쳐지는 4차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동안 전광판을 통해 손흥민이 등장하는 한국관광 홍보 영상 ‘This is my Korea, What’s yours?’를 띄운다. 또한 경기장 LED 패널로는 ‘Travel to Korea Begins Again’ 등 방한 홍보 메시지들을 연속 송출한다. 경기장 관객과 지구촌 TV 시청자까지 포함하면 도달 규모가 약 6,600만명에 이를 것으로 관광공사는 추정했다.

한편 토트넘 구단의 이번 방한 규모는 손흥민을 포함해 85명 내외로, 구단 전체가 방한하는 것은 2005년 이후 17년 만이다. 관광공사 이상민 런던지사장은 “관광공사는 토트넘의 방한투어 공식 스폰서로서 구단과 함께 7월 중 국내에서 열리는 친선경기를 관광상품화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추진하고, 선수단과 가까이에서 교류할 수 있는 트레이닝 세션 참관 기회를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한국관광 홍보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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