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연구원, 카드뉴스 공모전 개최
6월7일까지 이메일 접수…총상금 400만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6월7일까지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6월7일까지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6월7일까지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관광 분야 연구 결과의 확산과 새로운 관광지식 발굴을 위해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전했다. ‘엔데믹 시대, 관광의 전환’이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회복과 관광 ▲함께 성장하는 관광산업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한 카드뉴스를 발굴한다. 참가자들은 세 개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창의적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5월6일부터 6월7일까지며, 참가신청서와 함께 10장 내외로 제작한 이미지 형태의 카드뉴스를 첨부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관광지식정보시스템 정기간행물과 2종 이상의 연구보고서를 활용할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동점시에는 3종 이상의 연구보고서 활용 등을 통해 수상자를 가릴 계획이다. 수상자는 7월 초에 발표할 예정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상을 비롯해 총상금 400만원을 수여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대관 원장은 “연구원의 연구 성과와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의 정보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라며 “관광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