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사회공헌재단, 23일 오후 4시30분부터 개최
수원과 용산 이어 세 번째, 고려인가족도 초청

공주 공산성 퓨전국악 한마당 공연 포스터 / GKL사회공헌재단
공주 공산성 퓨전국악 한마당 공연 포스터 / GKL사회공헌재단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GKL사회공헌재단은 오는 23일 오후 4시30분 수원과 용산에 이어 공주 공산성에서 ‘퓨전국악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는 ▲퓨전국악 비보이 MB CREW ▲퓨전타악밴드 도도 ▲퓨전국악그룹 시아 ▲퓨전국악밴드 국악인가요 ▲북청사자놀음 등의 다양한 퓨전국악 공연과 더불어 무더위 속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신나는 여름DJ댄스파티가 열린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GKL 한민족 여행 테라피’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고려인센터 미르의 고려인가족들도 초청해 고국의 정취를 느끼며 한국의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GKL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방문자가 감소한 국내 역사 관광지가 국민들에게 더욱 열린 공간으로 다가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KL 역사 관광지 활성화 사업으로 마련된 ‘퓨전국악 한마당’은 코로나19로 국내 역사 관광지 방문이 침체된 상황 속에서 국민들에게 국내 역사 관광지를 알리고, 많은 이들이 찾을 수 있도록 GKL과 GKL사회공헌재단이 마련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편 GKL사회공헌재단은 GKL의 출연으로 2014년 5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법인으로, 관광 기반의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관광의 가치 확장, 관광산업 성장지원, 사회적 이슈 대응을 실현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