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 활성화
음료 컵으로 사용한 후 다양한 용도로 '재사용'

아시아나항공이 일상생활 속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다회용 컵을 선물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일상생활 속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다회용 컵을 선물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임직원들에게 다회용 컵 ‘리유저블OZ컵’을 선물했다. 일상생활 속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사내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를 활성화 시키고자 기획됐다.

‘리유저블 OZ컵’은 기내 창문 속 ▲색동크루 캐릭터 ▲취항 도시 이미지로 디자인됐다. 컵 뒷면에는 탑승권을 형상화해 일상 속 여행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레귤러(473ml, 16온즈) 사이즈로 제작되어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다회용 음료컵으로 사용 후 미니화분, 연필꽂이 등 다양한 용도로 재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뛰어나다.

아시아나항공은 ‘리유저블 OZ컵’을 통해 사내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유도하고, 추후 ‘일회용품 없는 사무실’, ‘일회용품 없는 회사’로 단계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의 일환으로 다회용 리유저블컵을 제작했다”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착한 습관을 정착시켜 사내 일회용품 배출량을 단계적으로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