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A-진주시-중진공과 업무협약 맺고 협력 다짐
K-기업가정신센터 홍보하고 산업관광화도 모색

KTA 윤영호 회장(가운데)이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왼쪽), 조규일 진주시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TA
KTA 윤영호 회장(가운데)이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왼쪽), 조규일 진주시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TA

한국관광협회중앙회(KTA)는 지난 8일 진주 소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본사에서 진주시·중진공 2개 기관과 ‘K-기업가정신센터 국내외 홍보 및 산업관광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A 윤영호 회장,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 3개 기관은 저탄소·디지털 산업구조 전환 등 대전환 시대에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관광과 산업의 연계, K-기업가정신 확산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다. 또 진주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로 선포됐고, 진주를 비롯한 서부경남 지역에서 LG·GS·삼성·효성 등 글로벌기업 창업주가 집중적으로 배출돼 교육뿐만 아니라 관광상품화가 가능한 자원들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를 위해 앞으로 ▲K-기업가정신센터를 연계한 ‘산업관광·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국내외 교육·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협력 ▲K-기업가정신센터를 연계한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영호 회장은 “중진공 K-기업가정신센터를 주요 기업 창업주의 생가, 진주시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K-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중진공은 3월29일 경남 진주 옛 지수초등학교에 K-기업가정신센터를 개소하고 지역 문화와 역사 자원을 연계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 전국 순회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