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8월26~28일 전남캠핑박람회 개최
펫 전용 캠핑존·비치 운영 및 돌봄서비스 제공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전남 해남 오시아노 오토캠핑리조트 일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 및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 한국관광공사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전남 해남 오시아노 오토캠핑리조트 일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 및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 한국관광공사

해남에서 반려동물과 오붓하게 캠핑 즐기세요!

한국관광공사는 8월26일부터 28일까지 해남 오시아노 오토캠핑리조트 일원에서 열리는 ‘2022 전남 캠핑관광박람회’에서 캠핑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 행사의 일환으로, 카라반&캠핑카 전시존, 캠핑 체험존, 텐트 전시장, 박람회 부스존 등을 마련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사는 제2캠핑존에서 34개 사이트의 펫 전용 캠핑장(댕댕당당 캠핑존)과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댕댕당당 비치)을 운영한다. 펫캠핑 참가자들은 반려견 간식 만들기, 펫티켓 퀴즈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거나 반려동물 전문 가이드의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로를 배려하는 펫티켓’이라는 주제로 ‘해남에서의 특별한 동행’ 산책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펫티켓 교육을 받은 후 산책 인증샷을 남기면 해남 고구마를 받을 수 있다. 펫캠핑 참가자는 온라인으로, 비반려인은 현장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캠핑 수칙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해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하는 해멍(해남에서 멍때리기), 지역상점 구매 영수증 추첨 이벤트, 페트병 마개를 활용한 ESG 활동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